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어반비즈서울’과 도시양봉 프로젝트 론칭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는 아코르호텔의 세계적인 지구 환경 보호 캠페인 ‘플래닛 21(Planet 21)’의 일환으로 국내 사회적 기업인 어반비즈서울과 호텔 도시양봉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의 파일럿 호텔인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을 시작으로 호텔의 옥상을 활용한 도시양봉 공간을 추가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지난 21일에는 이번 프로젝트의 론칭을 기념하여,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도시양봉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도시꿀벌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 도시양봉 프로젝트는 호텔과 사회적 기업, 그리고 고객이 함께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채밀된 꿀의 판매 수익 및 이벤트 금액들은 지속적으로 꿀벌들이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쓰여질 예정이며,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도시양봉 프로젝트 협력 기업인 어반비즈서울은 “이미 캐나다, 유럽, 미주에서 많은 호텔이 도시양봉을 진행하고 있다.”며, “건강한 식재료를 고객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꿀벌을 위한 가든 조성으로 도심 속 녹지도 늘릴 수 있다.”고 호텔 속 도시양봉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도시양봉 프로그램은 아코르 호텔의 지속적인 성장 및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플래닛 21’의 ‘Food & Beverage’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국내 아코르앰배서더호텔에서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리사이클링을 통한 재활용, 일회용품 사용 자제, 친환경 물품 사용 등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는 나무심기, 공원 쓰레기 청소, 요양원 봉사, 핑크리본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참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