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9 (목)

100% 현지의 맛 그대로, 5월 ‘디저트 세계여행’ 추천!



최근 외식업체는 흉내내기에만 그치지 않고, 100% 현지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데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브랜드 전략 덕에 치열한 프랜차이즈 경쟁에서 살아남은 업체가 많다.
최근 소비자들은 다른 제품보다 2~3배, 크게는 5배 비싼 가격에도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정통의 맛'에 대한 니즈가 크다. 황금 연휴, 가족 혹은 연인과 손잡고 떠나는 디저트 세계여행을 추천한다.

리얼 프렌치 스타일 에끌레흐-브리오슈도레@김포 롯데몰점
에끌레어가 아니라 에끌레흐다. 메뉴 이름부터 프랑스풍이 물씬 나는 이곳은 리얼 프렌치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브리오슈도레.
브리오슈도레는 빵 사랑이 유난스러운 프랑스인들에게 인정받은 프랑스 국민 베이커리다. 매일 평균 30여만 명의 프랑스 베이커리 애호가들이 갓 구운 빵과 디저트를 즐기기 위해 전 세계 곳곳에 분포된 550여 개의 브리오슈도레 매장을 찾는다. 2013년 처음 한국에 상륙한 이후 최근 12호 김포 롯데몰점까지 오픈했다. 브리오슈도레는 베이커리 원재료의 대부분을 프랑스에서 공수한다. 표방이 아닌 진짜 프랑스 베이커리를 제공하는 것.
브리오슈도레의 추천메뉴는 봄에 꼭 필요한 비타민 가득한 에끌레흐 3종이다. 말차 필링이 가득한 에끌레흐 말차(비타민A), 레몬 필링과 머랭이 조화를 이룬 상큼달콤 에끌레흐 머랭 시트홍(비타민C), 기존 바니 제품에 카멜라이징 피칸을 토핑으로 한 에끌레흐 피칸 바니(비타민 B). 에끌레흐 3종은 지난 7일 오픈한 김포 롯데몰 점의 시그니쳐 메뉴로 당분간 김포 롯데몰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홋카이도 치즈케이크-르타오 @AK플라자 분당점
10초에 하나씩 팔린다는 북해도 명물 치즈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르타오. 유럽의 진한 풍미를 담고 있으면서도 과하지 않은 맛으로 열도를 뒤흔들었던 르타오가 한국에도 상륙했다. AK 플라자 분당점에선 수많은 덕후들을 양산한 더블 프로마주를 만날 수 있다. 르타오는 홋카이도의 맛 그대로를 재현하기 위해 홋카이도산 최고급 생크림을 들여왔다. 그뿐 아니라, 일본과 한국의 우유 맛과 물 농도를 맞추기 위해 일본 신규 메뉴 개발 담당자가 여섯 번이나 한국을 찾기도 했다.

이탈리아 티라미수-폼피@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로마여행’ 키워드를 검색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탈리아 디저트 브랜드다.
사진으로만 보던 폼피의 인기메뉴 티라미수 클래식과 딸기 티라미수를 직접 맛볼 수 있게 됐다. 폼피는 현지에서 만든 완제품 그대로를 들여오면서 정통의 맛을 고수한다.
폼피가 본고장 로마를 벗어나 진출한 첫 번째 해외시장이 한국이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으로 한국 시장을 노크한 폼피는 최근 대구 현대백화점에도 진출하면서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홍콩 망고주스-허유산
국내에서도 훌륭한 망고주스를 맛볼 수 있는 브랜드가 속속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도 허유산의 맛을 잊지 못하고 홍콩을 그리는 이들이 많다. 60년 전통의 원조가 내뿜는 아우라 때문일까? 궁금하다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로 가보자.
지난 1월 문을 연 허유산 국내 1호점에서는 허유산을 대표하는 망고주스뿐 아니라 허브차와 거북등 푸딩, 코코넛 아이스크림 등 홍콩 허유산에서 맛볼 수 있었던 모든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