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투어리즘&마이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할랄 관광 활성화 위한 팸투어 실시

할랄 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기대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는 지난 4월 6일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담 여행업 회원사와 국가지정 유일 식당 브랜드인 관광식당업 회원사간의 상호 이익창출 및 외국인 관광객 만족을 목적으로 ‘서울시 우수 여행사 초청 관광식당 팸 투어’를 할랄 전문 관광식당 케르반레스토랑에서 실시했다.

이번 팸 투어는 할랄 전문 관광식당 케르반레스토랑의 다양한 음식, 영업점 등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그 동안 생소했던 할랄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의 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인바운드 여행업 관계 실무자 및 대표자, 언론사 등 60개 회원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팸 투어에 참석한 인바운드 여행사 관계자는 “중국 금한령으로 인해 중국 관광객이 줄고 있는 가운데 할랄 관광 시장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이번 팸 투어에 참여하게 됐다.”며 “할랄 관광객을 유치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음식인데, 이번 팸 투어를 통해 할랄 음식뿐만 아니라 종교 등 할랄 문화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드 보복으로 위축된 회원사 격려를 위해 특별히 참석한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남상만 회장은 “최근 중국 금한령으로 인해 많은 여행업 회원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회원사들에게 새로운 관광시장 개발 지원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팸 투어를 기획했다.”며 “할랄 관광 시장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번 팸 투어를 통해서 할랄 음식, 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함께 할랄 관광식당을 적극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르반KERVAN은 세계 3대 요리 중 하나인 터키요리를 숙련된 현지 요리사의 손을 통해 다양하고 신선하게 하는 터키요리 전문 레스토랑이며, 현재 이태원, 코엑스, 판교 등에서 영업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