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4 (일)

호텔&리조트

국내 호텔통합객실관리 PMS - IT 자산관리시스템 강자로 성장한다. ㈜BND KOREA의 마스터 호텔 PMS(PMS Master Hotel PMS)

호텔의 스펙트럼이 넓어지고 중소형 호텔들이 많아지면서 PMS에 대한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 규모에 맞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원하는 내용을 쉽게 탑재할 수 있는 PMS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마스터 호텔 PMS’를 개발한 ㈜BND KOREA도 호텔들의 이러한 요구를 반영, 번거로운 업무를 PMS를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 호텔들이 질 좋은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고객예약관리와 PC, 모바일 연동까지 기업의 비용절감과 가치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진정한 국내 호텔 IT 자산관리시스템 강자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BND KOREA의 마스터 호텔 PMS를 소개한다.


<㈜BND KOREA 기혜정 대표>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호텔 PMS 
㈜BND KOREA의 기혜정 대표는 웹 프로그램 개발자 출신으로 다수의 프로젝트에 개발, PM으로 참여하면서 자체 웹 개발 회사를 운영하기에 이르렀다. 호텔뿐 아니라 대형 주거복합시설의 통합전산시스템을 개발, 제공한 웹 프로그램 개발자이기에 호텔 PMS를 더욱 폭넓게 바라볼 수 있었다고 기 대표는 귀띔한다.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호텔의 IT 사용 환경은 서비스 중심으로 변하고 있고, 인력을 대신하는 방향으로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호텔 PMS도 기능면에서 예약 절차, 고객 관리, 구매관리, ERP, 인트라넷 매출 관리 등 개별적으로 관리되는 것이 아니라 비용 절감, 매출 상승, 인적서비스의 대체 등 효율적 관리의 측면으로 진화하면서 호텔의 매출과 예산 계획에 매우 중요한 키가 되고 있다.”
기 대표는 이어 호텔 PMS의 기능이 예약과 더불어 고객의 요청사항에 충실하고 만족도를 높여 매출 상승에 이바지해야 하며 직원의 운영상 편리성에 목적을 둬야 한다고 강조한다. 단순히 예약 관리에서 벗어나 숙박운영시스템인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와 채널매니저시스템인 CMS(Channel Management System), 그리고 홈페이지(모바일) 연동은 예약기능을 일원화함으로써 고객 응대가 빠르게 이뤄지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용 등이 가능, 호텔 매출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호텔은 내부 운영관리의 복잡성을 간소화하고 보다 나은 고객응대와 서비스기능에 충실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기 대표의 설명이다.
“호텔은 변화하는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자산을 보호함과 동시에 효용가치를 높이는 전략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기에 ㈜BND KOREA가 구축, 진행하고 있는 마스터 호텔 PMS는 호텔 실정에 맞게끔 100% Customizing하는 것이 원칙이다.”
인터넷 보급이 대중화되면서 IT분야가 보다 다양화되고 호텔 숙박 예약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시대가 지났다. 온라인 예약이 활성화되고 스마트 기기 서비스까지 제공되면서 고객의 예약과 활용 등은 진화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아직도 대형호텔을 제외한 비즈니스급 일부 호텔은 예약담당자가 들어온 예약리스트를 확인하고 오프라인으로 PMS에 입력하는 곳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복잡하고 체계화 되지 않은 예약 과정에 놀란 기 대표는 많은 IT 관련 개발과 구축 등을 진행하는 입장에서 고객, 호텔 관련 전문가들과 소통 속에서 의문이 드는 것이 있었다.
“고객 예약 등록과 PMS를 연동시키면 되지 않을까? 왜 꼭 전문 용어를 사용해야하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호텔이 꼭 자체 서버를 둬야 하나? 하는 의문이 들었다. 중소 규모의 비즈니스호텔급이 급증하면서 지난 데이터의 산출, 여러 고객이 체크인할 경우 지체되는, 복잡한 PMS에서 벗어나 간편하고 고객응대가 빠른 새로운 버전이 필요하리라 봤다. 여행객들이 신속하게 예약/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호텔은 예약 문의에 따른 번거로운 업무를 줄임으로써 더욱 질 좋은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것이 바로 마스터 호텔 PMS 개발 동기다.”





호텔에 커스터마이징된 예약 통합 관리 시스템, 마스터 호텔 PMS
마스터 호텔 PMS는 OTA, Homepage, Social Commerce 등 온라인 예약채널이 실시간 PMS와 연동돼 호텔 예약담당자가 추가 작업할 필요가 없는 예약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중소 숙박업소 전용 마스터 호텔 PMS와 객실 수가 많은 호텔 전용 마스터 호텔 Pro PMS 두가지 버전으로 개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유동적인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최소 단기간 빠른 교육으로 신입직원의 업무 진행이 가능하며 신속한 체크인이 가능한 마스터 호텔 PMS는 현재 여러 호텔과 리조트 등에 구축돼 사용하고 있으며 라이트 버전이 사용 호텔에서 만족할 만큼의 성과를 내고 있다
마스터 호텔 PMS는 PC와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지원하며 외부에서도 세일즈 담당자가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예약 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웹에서 지원되는 상세 예약 관리와 수정 기능도 지원 가능하다.
“중소규모 호텔들이 많아지면서 호텔 운영 경험이 없는 이들이 호텔업을 진행하고자 할 때 기존 호텔의 전반적인 시스템과 PMS를 이용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며 영업 고민 또한 크다. 마스터 호텔 PMS는 호텔 전문 용어를 최대한 배제하고 한글로 구현한 버전으로 현 호텔에 맞게끔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해 제공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 버전이다. 시스템 구축 비용 또한 저렴해 부담이 없다.”
기존의 PMS 구축 및 이용 비용이 과하다고 지적하는 기 대표는 클라우드 구축 비용 등이 가볍기 때문에 마스터 호텔 PMS의 가격을 저렴하게 내 놓을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저렴한 비용에 그 기능이 다 될까? 의심하는 이들도 있지만. 웹 프로그래머 출신으로서 웹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한 것은 거의 없다며 자신감을 내비치는 기 대표는 이미 많은 호텔에서 마스터 호텔 PMS를 사용하며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고 귀띔한다.
특급 호텔이 사용 대상인 Master Pro 버전 사용은 객실 수와 부대시설에 적합하게, 다수의 내외국인 고객 응대에 맞게 기존 방식 기준으로 제공하므로 많은 직원관리와 물자관리 등 Back Office에서 사용하는 기능을 타사 제품을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인트라넷, 구매 관리, 회계까지 가능하다.


특급호텔 실무자 중심의 전문가 그룹, ㈜BND KOREA
마스터 호텔 PMS를 개발한 ㈜BND KOREA는 30여 년간 특급호텔의 실무 호텔 운영 경험을 가진 전문가 그룹으로 그들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마스터 호텔 PMS에 담았다는 것이 기 대표의 설명이다. 특히 BND KOREA는 시스템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이 스터디와 연구 활동을 통해 호텔 영업에 도움이 되고 매출 증진에 기여하는 시스템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호텔 PMS뿐 아니라 스파 사우나 시설 관련 입출입 제어, 2000세대의 래미안 퍼스티지 커뮤니티 센터 구축 연동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영업, 마케팅이 가미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기 대표는 진행 사업 모델로 호텔과 리조트를 넘어서 메디텔과 호텔의 기업형복지시설, 주상복합형 레지던스 호텔 등 숙박 형태의 세분화가 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성향을 미리 파악해 고객 맞춤형 호텔로 끓임없이 발전시켜 나가며 BND KOREA도 투자를 통해 시스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문의_ 070-8714-8200


장소협찬_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