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8 (수)

호텔&리조트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한국 시장 공략 관련 미디어 브리핑 진행

[사진 1] 홍콩 디즈니랜드 제임스 퉁(왼쪽)과 사무엘 라우(오른쪽)이 아이언 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홍콩 최고의 복합 레저 공간인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최근 지속적으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한 한국 시장에 대한 마케팅 강화 계획과 테마파크의 개발 현황을 발표하는 브리핑을 오늘 서울에서 진행했다.   

이번 브리핑에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새롭게 개장한 Iron Man Experience와 오픈 예정인 Disney Explorers Lodge에 대한 소식과 함께 여행업계 관계자 대상으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의 매출과 마케팅 전략 및 국가별 여행 상품 등의 개발 현황을 소개했다.   

올해로 개장 12주년을 맞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홍콩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에게 최적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디즈니 테마로 꾸며진 3개의 호텔은 디즈니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홍콩 디즈니랜드에서는 디즈니의 오랜 친구인 미키마우스와 디즈니의 공주들뿐 아니라 스타워즈와 아이언맨 등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아시아 내 100 개 이상의 도시에서 여행업계 관계자들에게 새롭게 오픈하는 두 가지 시설을 알리는 브리핑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서울에서의 브리핑도 지난 2013년부터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 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늘어나는 관심을 반영했다.

홍콩 디즈니랜드 측은 최근 한국 관광객들의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 대한 높은 선호도는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디즈니 시리즈와 다양한 문화 활동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 향후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한국 시장의 잠재적 성장을 보여주는 통계수치도 발표했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의 수석 부사장겸 대표이사 사무엘 라우(Samuel Lau)는 “한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라며 “2016년 한국 방문객 수가 30% 증가하는 등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한국 방문객 사이에서 홍콩의 필수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국내 여행업계와 협력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디즈니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내부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놀이기구인 Iron Man Experience가 97%의 만족도로 방문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기구로 뽑혔다. 더불어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방문한 한국 방문객 중 90% 이상이 마블(Marvel) 시리즈에 대해 알고 있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은 마블 시리즈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외에 토이 스토리(Toy Story)도 한국 방문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토이 스토리의 주인공인 우디(Woody)는 한국 관광객이 가장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로 선정되어 국내에서의 디즈니 캐릭터의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국내 여행업계와 함께 성장하는 디즈니

홍콩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3시간 소요되는 가까운 도시이다. 특히, 이 구간은 항공사들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운항하는 항로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디즈니 캐릭터로 새롭게 구성된 놀이시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디즈니에 친숙한 젊은 층에서부터 테마파크를 처음 이용하는 방문객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사무엘 라우 수석 부사장겸 대표이사는 “향후 Disney Explorer Lodge 체험 이벤트에 한국 내 관계자를 초대해 새롭게 개장한 호텔과 Iron Man Experience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홍콩 하늘에서 아이언맨과 함께하는 영웅들의 대결: Iron Man Experience

Iron Man Experience는 디즈니랜드 최초로 마블 시리즈를 테마로한 놀이기구로 아이언맨과 함께 홍콩의 하늘을 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3년 이상의 제 작 기간을 거쳐 완성된 Iron Man Experience는 비행 시뮬레이터와 3-D 영상기기 등 특수장치를 갖춰 마블 스토리의 적군인 하이드라(Hydra)와의 전투를 생동감있게 재연한다.

Hall of Legacy와 Hall of Energy 등 토니 스타크(Tony Stark)의 혁신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투모로우랜드의 Stark Expo 또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토니 스타크의 첨단기기를 만날 수 있으며 그의 최신 기술 역작인 중력의 법칙을 거스르는 Iron Wing을 타고 비행 체험을 할 수 있다.  

전세계 디즈니랜드 중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특별하게 하늘을 나는 놀이기구에 홍콩의 스카이라인 등 홍콩을 대표하는 요소를 결합시켰다. 방문객은 StarkVision glasses를 착용한 뒤 오직 Stark Expo 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비행수단인 Iron Wing에 탑승하여 ARC reactor의 시동 소리와 함께 빅토리아 하버와 카오룽 등 홍콩의 랜드마크를 지나 Hong Kong Stark Tower로 떠나는 특별한 비행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외Iron Man Tech Showcase presented by Stark Industries에서는 아이언맨 수트의 각종 부품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이 곳에서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아이언맨 수트를 입고 등장하는 아이언맨을 만날 수도 있다.

 Iron Man Experience는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성 되었으며, 새롭게 개장한 Expo Shop에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서만 판매되는 70여 개 이상의 아이언맨 소품들과 250여 개의 마블 시리즈 소품들을 판매한다.

 테마파크와 호텔 레스토랑들도 25종 이상의 아이언맨 테마 메뉴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뷔페 레스토랑인 셰프 미키(Check Mickey)의 아이언맨 와플, 아이언맨 슈타인(맥주잔), 아이언맨 디저트가 있으며, 리조트 호텔에서도 다양한 아이언맨 테마의 음료들을 즐길 수 있다.

 

Disney Explorers Lodge의 이국적인 환경에서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Disney Explorers Lodge는 “모험과 꿈을 향해(ad explorare et somniare)”라는 모토에 맞게 투숙객들이 용감한 탐험가의 모험을 온몸으로 체험하면서 탐험과 꿈을 향한 영감을 얻도록 구성했다.

Disney Explorers Lodge는 750개의 객실을 갖춘 7층 건물로, 각 객실별로 탁트인 바다 전망이나 울창한 숲을 테마로 조성된 4개의 정원 중 하나를 만날 수 있다. 객실은 총 4단계로,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 및 오션 뷰로 나뉘며, 크기는 약 34m²이다. 객실마다 2개의 퀸사이즈 침대(1.5m x 2m)가 갖춰줘 최대 성인 4명까지 투숙이가능하다. 욕실과 별도로 오픈 스타일의 세면대를 구성해, 편의성과 공간감을 강조했다.

투숙객은 Dreamer’s Spring을 마주하며 모험을 꿈꾸거나 야외풀인 Rain Drop Pool에서 잠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와 디즈니 · 픽사(Disney · Pixar)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4 개의 정원에서는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남미를 테마로 한 Kevin Garden의 경우, 애니메이션 “업(Up)”에 등장하는 커다란 새의 이름을 사용했다. 오세아니아 테마의 Little Squirt Garden은 “니모를 찾아서(Finding Nemo)”의 장난꾸러기 바다거북을 지칭하며, “정글북(The Jungle Book)”의 아기 코끼리 이름을 딴 Hathi Jr. Garden에서는 아시아의 지혜를 경험할 수 있다. 아프리카 사바나를 테마로 한 Rafiki Garden은 “라이온 킹(The Lion King)”의 현명한 개코원숭이의 이름을 사용했다.   

Disney Explorers Lodge의 레스토랑 세 곳에서는 호텔과 같은 모험이 넘치는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고대 중국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Dragon Wind에서는 중국의 지역별 전통 메뉴를 ‘오행(五行, Five Elements)’ 철학에 바탕을 둔 조리법과 플레이팅에 따라 제공한다. World of Color 레스토랑에서는 바다, 섬, 대륙을 아우르는 여러가지 향신료와 허브를 이용한 전통음식과 퓨전음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Chart Room Café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캐쥬얼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엄선된 매력적인 메뉴들을 즐기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향후, Disney Explorers Lodge 및 다른 두 개의 리조트 호텔에 투숙하는 투숙객의 경우, Iron Man Experience 등 일부 놀이기구에 대한 우선 입장권 (객실당 최대 4장)이 제공되며 공원 내 스테이지 쇼에 대한 좌석 예약이 가능하다. 2017년 12월 20일까지 Disney Explorers Lodge 및 다른 두 개의 디즈니 테마 호텔에서 최소 2박 연속 숙박할 경우 객실 요금 할인이 제공된다. 

2017년 7월 4일까지 제공되는 Play and Dine Ticket Combo의 경우, 1-Day Ticket(1일 자유이용권)과 식사 바우처, 혹은 특별 요금이 적용된 2-Day Tickets(2일 자유이용권)으로 구성되어 있어 방문객에게 2배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