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국제공항협의회, 2016 ASQ 수상 공항 오늘 발표 예정



국제공항협의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ACI))월드는 2016년 공항서비스품질 (ASQ)상 수상 공항을 오늘 발표한다. ACI월드의 사무총장인 안젤라 기튼즈는 "ASQ 프로그램 수상 공항들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일에 헌신해왔다. 좋은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려는 문화를 퍼뜨림으로써 공항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비항공 분야의 수익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다. ACI는 이러한 성취를 자랑스럽게 발표하며 공항 이용객들의 효율성을 추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SQ는 비행 승객을 여행 당일 공항에서 직접 조사하는 전 세계 유일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84개국에서 41개 언어를 통해 약 600,000명을 조사한다. 공항의 접근성, 체크인, 보안검색, 화장실, 점포와 레스토랑 등 모두 34개 핵심 항목에 대한 승객들의 의견을 측정한다. 모든 공항은 동일한 조사를 받으며, 이 조사를 통해 업계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진다. 또한 ASQ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 공항 운영 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
ASQ상은 고객들이 일년 중 최고점을 준 공항에게 시상한다. 공항의 규모와 지역을 구분하여 시상한다.
ASQ상 시상식은 2017년 10월 16~18일 사이에 모리셔스 포트루이스에서 열리는 27차 ACI 아프리카/월드 연례 총회의 컨퍼런스 겸 전시회에서 진행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