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레스토랑&컬리너리

모던 그리스 스트리트 푸드, 수바(SOUVA)레스토랑 오픈





정통 그리스 스트리트 음식을 모던하게 해석한 캐주얼 레스토랑 수바(SOUVA)가 2017년 2월 16일에 서울의 중심 이태원 경리단길에 오픈한다. 수바(SOUVA)는 끊임없이 변화를 꾀하며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지역으로 부상한 경리단길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다.
수바(SOUVA)는 그리스 본연의 맛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건강 식단을 모던하게 선보인다. 그리스 요리는 지중해 음식답게 항상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하며 놀라운 풍미를 랑한다. 음식의 맛은 그리스계 영국인이 영국 최고의 레스토랑 중 하나로 꼽히는 팻덕(The Fat Duck), 현재 런던의 레스토랑계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셰프인 제이슨 애서톤(Jason Atherton)의 레스토랑 메이즈(Maze), 메이즈 그릴(Maze Gril) 및 싱가포르의 생 피에르(Saint Pierre) 등과 같이 세계적인 여러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핵심 인력으로 근무한 셰프가 운영하는 더 애프로 셰프 (The Afro Chef)가 문했으니 믿을 만 하다. 
수블라키(그리스 꼬치요리)를 줄여 부르는 수바라는 레스토랑 이름은  ‘전통적인 그리스 스트리트 음식에서 모던함을 찾아내는 새로운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에 컨셉에 맞춰 지었다. 그리스 철학들은 종종 상황에 도전하는 파격적인 생각들을 해냈다. 수바에서는 이런 정신을 이어 받아 전통적인 그리스 요리에 수바만의 특별한 재해석을 가미했다. 
수바의 음식은 모두 수바의 키친에서 신선하게 만들어진다. 10시간 동안 수비드방식으로 천천히 조리한 치킨, 돼지고기, 양고기의 수블라키, 병아리콩으로 만든 후무스와 그릭요거트로 만든 차즈키를 곁들인 피타브레드와 칩스, 페타 치즈와 석류를 넣은 신선한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 한국에서 각종 유명 칵테일 대회를 휩쓴 사우스사이드 팔러(Southside Parlor)의  필 어보드(Phil Abowd)가 디인한 그리스 음식과 잘 어울린 수바만의 오리지널 칵테일, 생맥주로 즐길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에일과 그리스 병 맥주, 그리스 와인에 이르기까지 정통 그리스 음식은 물론,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그리스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수바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는 그리스의 거리를 반영한 원색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생기 넘치는 그림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75 좌석 규모의 레스토랑과 플레이팅은 인스타그램을 위한 핫스팟이나 먹방 사진을 찍기에 충분하다. 수바는 훌륭한 음식을 통해서 따뜻한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그리스의 전통을 받아들이고 한다. 진정한 그리스식을 지향하면서 때론 시끌시끌하면서도 풍부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수바의 목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