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7 (화)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프랑스 와인 마스터 클래스’ 제 2기 수강생 모집



숙명여자대학교 부설 프랑스 요리·제과 교육 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가 정규 와인 교육 과정인 ‘프랑스 와인 마스터 클래스’ 제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7년 3월 8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16회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와인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세계 와인의 종주국, 클래식 와인의 기준이 되고 있는 프랑스 와인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전 세계에서 소수의 인증된 강사만 교육 할 수 있는 보르도 협회, 부르고뉴 와인 협회 프로그램을 채택하여 전문적인 와인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론, 알자스, 루아르, 샴페인 등 다양한 프랑스 지방의 와인의 특징을 이론과 시음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르 꼬르동 블루의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프랑스의 대표 지방의 7 가지 디너 코스와 와인을 함께 매칭하는 푸드 페어링(음식과 와인 매칭) 수업을 통해 프랑스 미식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포함하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와인 서비스 특강, 유럽 식문화 특강 등 특별 강의가 포함되어 있어 와인은 물론 미식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총 50종 이상의 프랑스 와인 시음(그랑 크뤼 포함)과 함께 푸드 페어링 디너가 3회 포함된 이 프로그램은 와인 초보자들도 지원이 가능하며 모든 과정을 마치면 르 꼬르동 블루 프랑스 와인 마스터 클래스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는 국내외 호텔, 레스토랑, 외식 업계 창업 및 취업 희망자들에게 필수 자격증으로 통용되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의 김지형 총괄팀장은 "르 꼬르동 블루 동문,셰프, 외식 창업 관심자, 와인 애호가를 대상으로 한 교육 과정으로 르 꼬르동 블루만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하여, 푸드 페어링을 준비하고, 부르고뉴, 샴페인, 알자스 등각 지역별 고유의 음식을 르 꼬르동 블루의 셰프가 직접 요리하여 소개한다. 와인과 식문화 전반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 외식업 종사자들의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