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카페&바

고품질 내추럴 와인의 맛, 내추럴 와인 전문 시음회 'Salon O' 2월 15일 개최



내추럴 와인 전문 시음회 'Salon O'가 2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건대입구역 근처 더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유럽 대도시, 특히 파리를 중심으로 최근 4~5년 사이에 빠르게 주목을 받고 있는 '내추럴 와인'은 이제 한국에서도 그리 낯설지 않은 이름이다. 이번 시음회에서는 파리에 소재하고 있는 와인 전문 에이전트인 '비노필(Vinofeel)'이 그동안 국내에 내추럴 와인을 꾸준히 소개해 온 경험과 현지 정보 및 지식을 바탕으로 국내에 소개돼 온 50여 곳의 와이너리와 200종 이상의 내추럴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추럴 와인은 현대적인 양조 기술이 생겨나기 이전의 오래되고 전통적인 양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와인이다. 특히 일체의 화학 물질이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장기 보관이나 숙성이 어려울 거라는 여러 가지 가설과 의문점들에 대해서는 Salon O의 일환으로 열리는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프랑스 및 이탈리아의 내추럴 와인 메이커들이 직접 시원한 해답을 내 줄 예정이다.
일본은 이미 10여년 전부터 내추럴 와인을 소비하기 시작했고, 현재 세계 시장의 주요 내추럴 와인 소비국으로 자리잡았다. 계속 성장해오고 있는 일본의 내추럴 와인 시장, 그리고 최근 소비가 가속화되고 있는 뉴욕이나 런던의 와인 트렌드도 소개한다. 한편 Salon O에서는 와인과 더불어 국산 유기농 음식과 식재료 등도 함께 전시한다. 특별히 일반 와인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예약을 통해 와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입장료는 2만원이며 Riedel O잔을 모든 방문객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참가문의_  vinofeel@gmail.com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