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카페&바

일본 음식과 사케의 모든 것, '일본 식(食)문화 콘서트' 1월 21일 개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주관, 코리안 사케아카데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가 주최하며 ㈜사케마루가함께하는 '일본 식(食)문화 콘서트'가 1월 21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301호에서 열린다. 전문가 강연부터 일본 음식과 사케 체험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홍익대학교 교양외국어학부 조교수 테라다 요헤이 교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 부교수 하치노 토모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 학부장 정현혁 교수가 각각 사케와 일본어, 일본의 가정요리, 사이버한국외대 입시설명을 주제로 30분씩 강연한다.

2부는 일본 이시가와현을 대표하는 주조회사 후쿠미즈야주조의 다나카 히데오가 연사로 나서 30분 동안 사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후쿠미즈야주조는 1625년 이시가와현 가나자와에 설립돼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통 주조 기술로 현대적인 입맛까지 아우르는 후쿠미즈야주조는 준마이슈 이상 급 사케만을 생산해 명성이 높다. 이후 정현혁 교수의 축사 및 건배사 제창을 시작으로 별도 준비된 부스에서 사케 시음이 진행된다. 도시락과 음료도 기본으로 제공돼 부담 없이 사케를 맛볼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한 여태오 사케 소믈리에는 일본 핫토리 영양전문학교를 졸업하고 글로벌 식음료 협회 사케 소믈리에 위원장을 거쳐 도쿄 리츠칼튼 호텔, 롯본기 마토이스시에서 근무했으며 오너 셰프로도 활약하는 등 일본 식음업장과 사케 분야에서 다양한 이력을 쌓아 왔다. 여 소믈리에는 "일본 식문화와 사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직접 일본 음식과 사케를 경험해 보는 등 질 높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행사 참가 인원은 50명이며 비용은 3만 원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