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투어리즘&마이스

[Global Networks_미국] 라스베가스의 연말 파티


2016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왔다. 12월에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행사가 있다. 그 중 가장 주목받는 행사는 단연 연말 파티와 크리스마스 파티일 것이다. 라스베가스도 다른 도시와 마찬가지로 연말을 맞아 여러 호텔들과 클럽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으로 방문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만다린 오리엔탈 바(Bar)에 대한 소개와 함께 바에서 열리는 행사와 연말 파티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만다린 바는 베가스의 다른 호텔 바들과 비교했을 때 여러 다른 점이 있다. 우선 위치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메인 로비인 23층이다. 만다린 바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전체 바의 3면 전체가 유리로 돼 있어 바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라스베가스 최고의 전망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만다린 바에서는 매 분기별로 호텔 Property Mixlogist와 바텐더가 직접 개발한 여러 종류의 칵테일과 함께 만다린 오리엔탈의 총주방장 David Werly가 손수 만든 여러 애피타이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만다린 바에는 The Edge라는 숨겨진 공간이 있는데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았다. 이곳은 30명 이내의 고객들이 개인 파티와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별도로 마련한 공간이다.
만다린 바는 6개의 직책(바백(Barback), 바 서버(Bar Server), 바텐더(Bartender), Property Mixologist, 바 부매니저(Assistant Bar Manager), 바 매니저(Bar manager)으로 나눠져 있는데 Property Mixologist와 바텐더, 바백은 바 포지션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와 책임을 맡고 있다. Property Mixologist의 주요 업무는 분기별로 바뀌는 칵테일 메뉴 제작, 칵테일 프로모션, 직원 트레이닝 그리고 고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구상한다. 바텐더는 바를 방문하는 고객 응대 및 다양한 술 종류를 만드는 게 주 업무다. 만다린 바에서는 라스베가스의 유일한 한국인 바텐더 이성하 씨가 오랜 경력과 다양한 국제대회 경험을 가지고 Property Mixologist를 도와주고 있기도 하다. 이성하 바텐더는 많은 국제대회 중 ‘Bols Around The World’라는 국제대회에서 2013년에는 한국, 2015년에는 미국대표로 나가서 우승한 경력이 있다. 지난 11월에는 프랑스에서 진행된 국제 대회 ‘Marie Brizard Master’에서 미국 대표로 참가했다. 외국 유명 바의 중책을 맡은 인물이 한국인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바백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바를 찾은 손님들에게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만다린 바에서는 10가지 다른 종류의 술잔들(마티니 잔, 필리스 잔, 맥주잔, 락 잔, 레드와인 잔, 화이트 와인 잔, 샴페인 잔, 테이스팅 잔. 위스키 잔, 바텐더들이 제작한 시그니처 칵테일 잔)이 사용되고 있는데, 바백은 이런 여러 술잔들과 함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바텐더를 서포트하는 그림자들이다. 만다린 바에는 이성하 바텐더 밑에서 교육받고 있는 UNLV 호텔 경영학과 출신의 한국인 바백도 있어 만다린 바를 든든하게 받치고 있다.
올해 만다린 바의 연말 파티 콘셉트는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이다. 시크릿 가든은 이성하 바텐더의 시그니처 칵테일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가 직접 구상한 아이디어로 만다린 바 메뉴에 올라가 있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는 연말 파티 콘셉트만 정해져 있지만 파티가 열릴 때 즈음해서 세부 계획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쯤 전 세계 호텔들에서는 연말 파티 준비를 위해 아이디어 회의와 콘셉트 찾기, 소셜네트워크 프로모션 등 많은 일들을 진행하고 있을 확률이 크다. 연말연시에 라스베가스를 방문할 예정이 있고 아직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만다린 바에서 실력 있는 한국인 바텐더가 진행하는 특별한 시크릿 가든 파티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지.


알버트 강
만다린 오리엔탈 라스베가스
Assistant In Room Dining Manage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