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레스토랑&컬리너리

외식기업 CEO 필독서, 장사력

혼돈의 시대 어떻게 헤쳐나 갈 것인가




어떻게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들 것인가? 에 대한 해법을 장사력에서 제시한다. 저 성장,고령화로 인한 대한민국 외식산업은 성장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일본 최고의 외식 기획 전문가가 제시하는 위기탈출 솔루션 100가지 비책이 국내에 처음 소개된다. 일본에서 배우는 최신 음식점 성공법칙 100을 통해 지금의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 성공하는 외식사업을 목표로 하는 경영자라는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은 물론 마음가짐과 인재육성에 이르기까지 매장의 오픈과 회생에 필요한 필수 콘텐츠를 100가지 항목으로 정리하였다.
특히 외식산업의 새로운 업태 개발과 기획을 위해 제공되는 내용은 일본 최고의 외식산업 기획 전문가인 저자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함께 구체적인 사업 아이디어가 제공이 되는데 이 책만이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라 할 수 있다.

음식이 맛있다고 장사가 잘 되는 시절은 이미 지났다. 고객들은 다양한 소비 경험을 통해 좀 더 차별적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장사력은 장사를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나 장사가 안 되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장사의 기본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1인 가구 500만 시대, 베이비 부머 세대들의 본격적인 은퇴와 고령화 진입 그리고 저성장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게끔 장사의 힘을 키우는 100가지 실천 전략을 소개한다. 장사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어떤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가? 를 저자의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로 통찰력 있게 일사천리로 설명하고 있다.


[장사_뭣이_중한디‬!!]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애로사항 중 하나를 꼽으려면 사람관리, 직원관리 라고 답을 한다. 돈으로 파격적인 보상을 하기도 하고 읍소에 가까운 부탁도 해보지만 직원관리에 대한 해답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경영하는 경영자들이나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직원교육 및 동기부여 방법에 대해서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장사를 처음 해보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나 영업부진로 인해 마음 고생하는 경영자들이 점포의 회생을 위해 밑줄 치고 몇 번씩 읽어야 하는 책이다. 이 책의 특장중 하나는 저자가 일본 최고의 신 업태개발 전문가로써 부진 점포 재생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에 저자가 직접 그린 점포 설계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미지에는 각종 시설의 배치 및 시설 계획의 포인트가 정확하게 그려져 있어 업태 각각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해 주고 있다.

점포의 인테리어 설계 시공과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다루고 있어 초보 창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신업태 매장 만들기에 타의추종을 불허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공하는 음식점 기획 만들기-인기업태 점포 만들기 28가지 PLAN에는 저자가 직접 스케치한 매장이 소개되고 있다. 이 책은 음식점 컨셉 기획에 관련된 사람들을 위한 실무 참고서가 될 것이다. 앞으로 가게를 열려고 하는 사람, 음식점을 기획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특징이다.

또한 [성공하는 경영자의 자질과 의식]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바로 스스로 변화해야 하는 경영자임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결국 창업가 정신임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경영자의 정신력을 강화시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목차 하나하나가 성공 창업을 이끄는 주옥같은 내용들이다.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기업인 이상 사회에서 어떠한 존재감을 가져야 할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외식업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꼭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다른 산업에 종사하는 독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