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카페&바

[it Festival] 세계를 향한 우리 와인의 도전. 2016 한국와인페스티벌 개최


다채로운 한국 와인의 세계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16 한국와인페스티벌(2016 Korea Wine Festival)이
2016년 11월 2일(수)부터 5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우리나라 와인의 저변 확대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와인축제다.


한국와인 100여 종이 한 자리에
한국와인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기 위한 전시·시음회를 비롯해 마리아주 라운지, 와인토크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한국와인 저변확대 및 수출기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2016 한국와인페스티벌’은 특히, 포도, 머루, 복분자, 사과, 감 등 다양한 국산 원료로 만든 전국 각지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한국와인 약 100여 종을 한 자리에서 맛보고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관객 스스로 최고의 와인 마리아주 찾는 행사 진행
전시기간 중에는 국내외 주류 바이어와의 상담회를 통해 한국 와인의 판로를 확보하고, 해외기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와인 블라인드 테스트도 진행된다. 또한 한국 와인의 우수한 맛과 향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마리아주(mariage)(와인과 곁들여 먹는 음식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2회 한국와인 베스트셀렉션’에 입상한 한국와인 4종을 선정, ‘달콤한 맛’ 및 ‘담백한 맛’의 와인을 타르트, 잼, 크래커, 치즈와 살라미, 스낵, 떡, 쿠키 등에 곁들여 시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참관객 스스로 ‘최고의 와인 마리아주’를 찾아가는 행사를 ‘마리아주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다양한 이벤트로 와인 알리는 장 마련
이어 최고의 1인 미디어 스타인 ‘대도서관’과 함께하는 MCN 와인 토크쇼(11월 2일(수) 오전 11시)에서는 한국 와인을 가장 맛있게 마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와인 소믈리에와 함께 펼쳐갈 예정으로 MCN 와인 토크쇼 입장은 150명을 사전모집해 진행하고, 토크쇼는 페이스북 및 유투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또한 행사장 내 홍보관을 마련, 한국와인의 역사, 비전, 특징 및 국내 와인축제 등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한국와인 베스트셀렉션’에서 입상한 와인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한국 최고의 소믈리에가 출전하는 ‘제2회 국가대표 한국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가 11월 3일(목) 행사장 내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6 한국와인페스티벌’에 참여한 관람객은 동기간 개최하는 하반기 최대 식품전시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전(Coex Food Week 2016)’도 함께 참관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