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16 (금)

카페&바

감베로 로쏘 트레비키에리 서울 라이브, 2016년 11월 2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성황리에 종료

엄선된 이탈리아 와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다.

사진 왼쪽부터 감베로로쏘 CEO 루이지 살레르노, 와인 가이드 편집장 엘레오노라 구에 리니, 주한 이탈리아 대사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무역진흥부 무역관장 파올라 벨루쉬,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가이드 편집장 로렌조 루제리, 츄리츄리 엔리 코 올리비에리와 부인 피오레 올리비에리,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의 살바토레 쿠오모 셰프, 라쿠치나 장세훈 대표.


이탈리아의 권위 있는 와인 전문 매체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는 트레 비키에리(Tre Bicchieri) 서울 라이브를 11월 2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트레 비키에리는 세 개의 글라스(이후 3 글라스)라는 뜻으로 감베로 로쏘가 와인에 부여하는 최고점이다. 매년 트레비키에리 와인과 함께 월드 투어를 진행해온 감베로 로쏘는 2016/2017 월드 투어를 서울에서 시작했다. 오후 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1시30분부터 5시까지 시음회가 진행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3글라스를 받은 와인들이 선보였다. 이탈리아 와인 전문 매체 중에서도 심사기준이 엄격하기로 유명한 감베로 로쏘의 이번 행사는 이탈리아 최고 와인들을 시음할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 아울러 개회식에서는 감베로 로쏘가 한국 최고의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어라운드 더 월드(Top Italian Restaurants Around the World)’가 시상되었다. 한국이 이탈리아의 와인과 음식에 관심이 많고 수준 높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많은 곳인 만큼 어느 레스토랑이 선정될지에 이목이 집중됐다. 영예는 정통 나폴리탄 음식을 선보이는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The Kitchen Salvatore Cuomo), 이탈리안 음식을 한국에 자리잡도록 기여한 라쿠치나(La Cucina) 시칠리아 가정식 레스토랑 츄리츄리(Ciuri Ciuri)에 돌아갔다.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는 베스트 핏자리아에, 츄리츄리는 베스트 트라토리아에, 라 쿠치나는 탑 와인리스트를 보유한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감베로 로쏘의 ‘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어라운드 더 월드’ 전체 리스트는 올해 말 발표될 예정이다.

감베로 로쏘가 매년 발간하는 Vini d’Italia(이탈리아 와인 가이드)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이 가이드는 이탈리아어 외에 영어,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도 번역되고 있다. 지난 30년 이탈리아는 많은 경험과 변화 속에서 훌륭한 와인들을 탄생시키며 세계 시장에 이탈리아 와인을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감베로 로쏘의 Vini d’Italia는 이 기간 동안 이탈리아 와인이 꾸준히 시도해온 혁신과 마침내 달성한 이탈리아 와인의 르네상스가 체계적으로 정리된 기록이라 할 수 있다. 2016/2017 트레비키에리 월드 투어는 Vini d’Italia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다. 3 글라스 최고점을 받은 와인만으로 구성된 이 투어는 아시아에서는 11월 2일 서울을 시작으로 11월 4일 베이징, 9일 홍콩, 16일 도쿄에서 열린다. 도쿄 투어는 빈엑스포 도쿄(Vinexpo Tokyo) 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내년 일정은 1월 30일 뮌헨에서 시작해 스톡홀름으로 이어지고, 2월에 미국으로 옮겨 7일 시카고, 9일 뉴욕, 13일 로스엔젤레스, 1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 3월에는 다시 유럽으로 이동,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세계 최대 와인 전시회 프로바인(ProWein)과 조인할 예정이다. 이후 5월 3일 런던, 6월 8일 LCBO(Liquor Control Board of Ontario, 온타리오 주정부 주류회사)와 함께 온타리오에서의 행사를 마지막으로 월드 투어는 마무리 된다. 트레비키에리의 모든 행사에는 특별시상, 올해 최고 와인 시음, 와인 테이스팅 디너가 포함된다.

이탈리아 와인 수출은 지난 30년간 500%의 성장을 이뤄냈다. 여기에는 감베로 로쏘의 규모있고 체계적인 월드 투어가 큰 역할을 했고, 그 결과 이탈리아 와인산업은 역사 이래 세계 시장에서 가장 확고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농산물 시장 조사 위원회(Istituto di servizi per il mercato agricolo alimentare)가 집계한 와인 수출 통계에 따르면 2016년 1월부터 5월까지 이탈리아 와인 수출은 이미 물량면에서 1.3%, 금액면에서 3.7%의 증가를 보였다고 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