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레스토랑&컬리너리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 핀란드 F&B 기자간담회 개최

2016 노르딕 F&B 프로모션에 이어 맛 좋고 안전한 핀란드 식품 소개의 장 마련


주한핀란드 대사 & 농림부 차관

사진출처: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


핀란드는 천혜의 자연에서 채취한 깨끗한 식재료로 만든청정 식품으로 명성이 높다. 주한핀란드 무역대표부에서는 북유럽 푸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핀란드의 식음료 산업을 소개하기 위해 11월 1일 주한핀란드 대사관저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주한핀란드 대사 에로 수오미넨(EroSuominen)의 개회 및 환영인사로 간담회사 시작되었다.이어 핀란드 농림부차관 야나 후수-칼리오(JaanaHusu-Kallio)가 핀란드 식음료 생산의 강점을 소개했다. 그녀는“핀란드는 높은 수준의 식품 안전 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동물과 청정식재료를 사용해 식품을 만든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의 모토는동물, 환경 그리고 사람의 건강이 하나로 연결된다는 뜻을 담아 ‘One Health’이다. 식품관리가 포괄적인 시각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며 우수한 식품생산 국가임을 강조했다.
본 간담회에서는핀란드 식품안전청(EVIRA)을 비롯하여14개의 식음료 관련 업체가 소개됐다.
 
기자간담회에 앞서 같은 날 오전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는 북유럽 식품업체와 국내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향후 수출입 논의를 위한 B2B미팅 ‘2016 노르딕 F&B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다. 유기농 식품에 대한 국내 선호가 높아지고 있어 참가업체 모두가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특히 항암효과와 면역력증진에 탁월한 차가버섯을 이용해 건강식품을 만드는 슈퍼푸드회사‘푸흐디스타모-리얼푸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핀란드의 식음료 제품이 국내에 소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팀 핀란드’ 경제사절단의 식음료 산업과 고품질 자연식품의 수출증대 지원 프로그램 Food from Finland의일환으로올 5월에는‘핀란드 건강기능 식품 세미나’가 10월에는‘북유럽라이프스타일 페어’가 진행됐다.
Food from Finland매니저인 안나레나소울트(Annaleena Soult)는 “핀란드의 건강하고 맛 좋은 식음료 제품들에 대한 한국의 많은 관심에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핀란드에는 아직도 소개하고 싶은 다양한 제품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앞서 소개된 각 참가업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Food from Finland 상세페이지(http://www.foodfromfinland.fi/-/food-from-finland-in-seoul-south-korea-on-1-11-2016-for-2016-nordic-food-beverage-arctic-inspir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