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2 (월)

카페&바

'간사이관광과 사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밤' 개최


지난 10월 26일, 코리아나 호텔 7층 글로리아 홀에서 '간사이관광과 사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밤'이 개최됐다.  킨키운수국, 간사이지역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주)린카이 니혼슈 홍보 한국 사무국이 주관한 이 행사는 1부에서 사케 전문가 세미나가 마련된데 이어 5곳의 간사이 사케 도가 부스를 통해 시음회가 진행됐다. 

1부 세미나에 강사인 사케소믈리에  이용숙 교수는 오사카경제대학 객원교수 및 니혼슈 홍보 한국사무국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오랫동안 사케소믈리에 활동을 펼쳐왔다. 동시에 한국 시장의 사케 활성화를 위해 노력,  매년 '사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밤'을 마련하고 있으며 현재 <호텔&레스토랑> 매거진에 매월 일본의 사케 도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사케소믈리에는 인사말을 통해 "현재 일본에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관광과 한국 드라마, 영상을 통해 한국 문화와 음식 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국제화의 거점인 한국에서도 국제 관광과 더불어 서양의 와인, 고급 소주 등을 비롯한 세계의 식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고 전하고 "이러한 관광과 식문화 교류를 통해 직접 상대국가를 방문하고 장인의 기술과 손맛이 담겨있는 전통술을 접하므로서 민간 차원의 양국민은 더욱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간사이 관광과 사케 행사는 간사이 지방을 대표하는 유명 사케 도가들이 사케와 관광을 연계하는 자리로 간사이 방문과 관심을 높혀 한국인 여러분과 더욱 가까워지길 희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시음회에서 맛볼 수 있는 간사이 대표 사케 도가에 대한 정보는 <호텔&레스토랑> 매거진 12월호에 게재된다.






2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