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스타우드 인수합병 마무리

30개 브랜드, 5700여 호텔 보유한 세계 최대 호텔 기업으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지난 23일,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와의 인수합병을 마무리 짓고 30개 호텔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최대 호텔 기업으로 거듭나게 됐음을 전격 발표했다. 
이에 따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전세계 110여 개국에 5천 7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게 됐다. 객실수만 110만 실에 달한다. 메리어트는 다양하고 풍성한 여행 경험을 원하는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에게 최상의 호텔과 리조트, 합리적인 가격대의 숙박시설과 부티크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형태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합병 이후 메리어트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리츠칼튼 리워즈 포함)'와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 회원들은 웹사이트(members.marriott.com)에서 두 프로그램을 연계해 각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다양한 멤버 대상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멤버는 기존 등급에 상응하는 등급에 맞춰 포인트를 전환받는다. 기존보다 훨씬 많은 여행지에서 포인트 이용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연계한 멤버는 메리어트 리워즈 3포인트를 SPG 1스타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된 포인트는 호텔 무료 숙박에 이용하거나, 메리어트 리워즈 익스피리언스 마켓플레이스(Marriott Rewards Experiences Marketplace) 또는 SPG 모먼트(SPG’s Moments) 플랫폼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속 호텔은 JW 메리어트, 리츠칼튼, 코트야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웨스틴, W, 쉐라톤, 알로프트, 포포인츠바이쉐라톤 등을 포함해 모두 16개로 기존 8개에서 두 배 늘어났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