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호텔스컴바인이 제안하는 호텔 알뜰 예약 팁!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고민하는 세 가지가 있다. 뭘 타고 갈까, 어디서 잘까, 어디서 먹을까. 숙소는 일정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에 많은 예산이 소요된다. 숙박비를 아끼려고 무조건 저렴한 호텔을 찾다가는 여행 전체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남들도 머무르고 싶은 호텔과 객실을 보다 저렴하게 예약하는 기지가 필요하다.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이 알뜰하게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숨겨진 팁 5가지를 소개한다. 

얼리버드·환불불가조건 등 할인혜택 총동원
숙소도 항공권 예약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여행 스케쥴을 가급적 빠르게 확정하고 적용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을 모두 받는 것이 좋다. 직장인처럼 휴가나 연차 계획이 미리 정해져 있는 경우라면 ‘얼리버드’ 예약을 활용해보자. 호텔도 서둘러 예약하면 10~30% 저렴한 가격에 예약 할 수 있다. 이와 반대로 갑자기 여행이 결정돼 일정이 임박했을 경우 일명 ‘땡처리 상품’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예약을 취소할 일이 없는 상황이라면 ‘환불 불가능’ 조건을 내건 호텔 또는 상품을 선택하면 정상가에서 평균 10% 가량 저렴한 가격을 점할 수 있다. 

숨겨진 핫딜! 신규 및 재 개관 호텔의 특가 상품에 주목
이미 인지도가 높은 인기호텔의 ‘핫딜’, ‘특가’ 상품은 순식간에 마감이 돼 예약이 쉽지 않다. 반면 새로 건립되거나 보수 후 재개관이 예정되어 있는 호텔의 경우, 마케팅을 위해 전략적으로 특별가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 인기 호텔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예약하기 용이한 장점이 있다. 이런 호텔은 객실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서비스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따라서 신축 및 재개관이 예정된 호텔 정보를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최근 새롭게 오픈 이비스 앰배서더 동대문, 신라스테이 천안 등은 새단장을 하면서 무료로 객실 타입을 업그레이드해주거나 객실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실속 있는 주말 여행족이라면 비즈니스호텔이 제격
보통 관광호텔이나 부티크호텔의 경우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주말 가격이 높고 빠르게 마감된다. 갑작스레 잡힌 주말여행에 마음에 드는 숙소를 찾지 못했다면 비즈니스호텔로 눈을 돌려 보자. 비지니스호텔은 출장객이 적은 금, 토, 일에 오히려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주말에 머물기 적합하다. 평균 숙박비는 10만원대로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관광호텔 못지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성비를 고려하는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한다. 교통이 편리한 시내에 위치해 쇼핑 및 시내 관광이 목적인 여행객들에게도 추천 할 만하다. 

모바일 전용 앱으로 추가 할인 혜택 체크
숙소 예약 시 온라인 사이트뿐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가격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 일부 호텔들은 모바일 전용 특가 상품을 제공하기도 한다. 주요 호텔 예약 사이트들은 앱 사용 고객들만을 위한 특가 상품을 마련하는 경우가 있다. 앱을 사용할 경우 주요 특가 이벤트 등이 알림 서비스로 실시간 안내돼 이를 알고 있으면 유리하다. 만약 여러 호텔 예약 앱을 다운로드받고 일일이 확인하기 번거롭다면, 호텔스컴바인과 같은 통합 검색이 가능한 앱을 활용해 다양한 호텔 조건들을 손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SNS를 통한 실시간 특가정보 확인 
자유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은 자신의 여행기록을 남기거나 정보수집을 위해 SNS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SNS를 통해 특가 등 좋은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종종 잘못된 정보가 유행처럼 돌아 여행준비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다. 호텔 검색•예약 사이트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페이지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네이버 블로그나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하게 운영되는 공식 페이지와 친구를 맺어 놓으면 굳이 특가 정보를 나서서 찾지 않아도 나의 타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