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 리뉴얼 실시!

세계 최고 핸드메이드 에스프레소 머신 '블랙이글' 도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돼 한정된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최상급의 커피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14년에 스타벅스 리저브를 론칭한 바 있다. 이번 리뉴얼은 고품질의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하면서도, 더 많은 고객에게 스타벅스 리저브라는 브랜드를 친근하게 다가가게 하고자 이루어진다. 
우선 고품질의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세계 최고의 에스프레소 추출 머신으로 일컬어지는 ‘블랙이글’을 도입한다. 블랙이글은 110년 전통의 이탈리아 ‘빅토리아 아르두이노(Victoria Arduino)社의 최상급 핸드메이드 에스프레소 추출기다. 무게 기반 추출(Gravimetric) 메커니즘으로 템핑(분쇄된 원두를 추출전 균일하게 다듬는 작업)보정, 온도(커피 추출시 물의 온도) 보정 등을 통해 고품질의 에스프레소 샷을 균일하게 추출한다.
블랙이글은 풍부하고 깊은 커피맛을 즐기고자 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9월 9일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 리저브 특화 매장에서 첫선을 보인 바 있다. 향후 광화문점, 파미에파크 점 등 스타벅스 리저브 특화 매장에서도 블랙이글 도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리저브 원두 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블랙티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아프리카 르완다 지역에서 재배된 르완다 아바쿤다카와 원두와, 산뜻한 레몬의 산미와 신선한 그린 허브의 풍미가 어우러진 콜롬비아 라 유니온 16, 꽃향기가 감도는 홍차 향의 부룬디 프로카스타 원두를 9월 13일부터 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3종의 리저브 원두는 리저브 브랜드 이미지가 강조된 새로운 패키지와 함께 선보이는데, 한정 원두에 대한 커피 스토리를 담은 스탬프와 엽서도 함께 제공한다. 리저브 전용 핫컵과 서브웨어의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된다.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는 초기에는 커피 애호가 중심으로 고객층이 형성됐다. 점차 고객들의 호평이 입소문이 나며, 30대 중심의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리저브 이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까지 95만 잔의 음료가 판매됐고, 첫 구매 후 한 달 내 재구매율은 5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리저브는 엄선된 원두만을 고집함으로써 스타벅스의 커피에 대한 탁월한 전문성과 열정을 이어가고 있다.” 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커피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 리저브는 스타벅스 73개 진출 국가 중 한국을 포함한 영국,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만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재 전국 12개 도시 55개 매장에 리저브 특화 매장을 운영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