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1 (일)

공유숙박업체 투지아(Tujia), '투지아 마스터 클래스 서울' 진행




아시아 최대 공유숙박업체 투지아가 지난 8일 종로 에스타워 대회의장에서 일반 호스트와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투지아 마스터 클래스 서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투지아 코리아의 황성원 대표가 주요 연사로, 레드타이버틀러 정승환 대표, 비플 김지윤 대표, 페이오니아 고은주 매니저가 초청 연사로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황성원 대표는 중국 관광객 '요우커'의 10년 간 한국 관광 동향을 분석했다. 그는 중국의 작년 아웃바운드(자국민 해외여행) 수가 1억 2000만으로 전세계 최고 수치를 기록한 것을 언급했다. 그럼에도 아직 중국 내 여권보유자는 전 중국 인민의 5%에 불과하다며 중국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투지아가 가진 경쟁력을 설명했다. 투지아는 동종 유명 업체 에어비엔비보다 30배 더 높은 방문 트래픽을 가지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다운로드수 1억 5천만 건 이상을 달성했다. 투지아의 기업가치는 1조 원 이상으로 평가받는 수준이며 이달 내 한국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황성원 대표의 발표에 이어 공유숙박 호스트를 위한 컨설팅 사이트인 레드타이버틀러와 비플의 정승환, 김지윤 대표와 글로벌 결제 서비스 회사 페이오니아의 고은주 매니저의 회사 소개를 끝으로, 두 시간에 걸친 행사는 마무리됐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