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코릿, 한국 대표 맛집 50곳 선정!

오직 맛으로만 평가… 10월 제주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해



'코릿(KOREAT)'이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맛집 50곳을 발표했다. 올해 맛집 1위는 밍글스가 차지했다. 코릿은 ‘한국(KOREA)’과 ‘먹다(EAT)’를 합친 이름으로, 웰콤퍼블리시스가 기획한 한국 대표 레스토랑 서베이다. 음식 관련 미디어 종사자, 음식업계 종사자, 맛집 블로거 등 맛 전문가 100인이 오직 맛으로만 평가하는 것이 특징. 랭킹 발표 후에는 그에 포함된 맛집들이 참여하는 '코릿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8월 31일, 강남구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에서 코릿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2016 코릿 TOP50 레스토랑'과 함께 '제주도 TOP30 레스토랑'도 발표됐다. 올해 제주도 TOP30 레스토랑 선정엔 제주도 출신 혹은 제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미디어 종사자 및 관광업계 종사자 30인이 참여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주에서 코릿 TOP50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웰콤퍼블리시스와 제주관광공사 주최로 10월 8~9일, 제주도 중문 일대에서 ‘2016 코릿 제주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TOP 셰프들이 만든 음식을 가볍게 맛볼 수 있는 '코릿 푸드트럭', 셰프의 요리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셰프 라이브쇼'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행사는 '풍경이 있는 식탁'으로, 이는 제주의 자연에서 최고의 요리를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코릿 푸드트럭'은 10월 8~9일 제주도 중문 하얏트호텔 클리프가든에서 만날 수 있다. 코릿 TOP50 외에 제주도 TOP30 맛집도 라인업에 포함될 예정이다. 코릿 TOP50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며 음식도 맛보는 '셰프 라이브쇼'는 8~9일 하얏트호텔과 해비치리조트에서 점심과 저녁 총 4회 진행된다.
코릿 관계자는 "한국인의 식문화 현황을 알아보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신뢰할 만한 외식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코릿 랭킹을 발표한 뒤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다."며 "특히 코릿 푸드트럭 티켓만 1만 1000여 장이 판매되고, 갈라 디너쇼와 셰프 라이브쇼도 전 석 매진되는 등 뜨거운 호응이 있었던 만큼 올해도 최고의 자연에서 최고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코릿 제주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