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스타벅스, 백범 김구 선생 ‘광복조국’ 친필 휘호 유물 기부

'존심양성' 친필 휘호 기부에 이은 두 번째 유물 기부 활동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8월 4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 유물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한다. 기부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근대문화유산 보존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기부하는 유물은 백범 김구 선생의 '光復祖國(광복조국)' 친필 휘호다. 이는 2015년 백범 김구 선생의 '‘存心養性(존심양성)’ 친필 휘호 기부에 이은 두 번째 유물 기부 활동이다. '광복조국' 친필 휘호는 백범 김구 선생이 대한민국 30년(1948년) 3월 1일에 독립운동가 송재준 선생을 위해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스타벅스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8.15 머그, 텀블러와 카드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친필 휘호를 구매해 기부했다. 또한, 문화재 보호 활동 기금 조성을 위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존심양성 텀블러를 소개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를 기부로써 많은 시민과 나누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우리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우리 문화재를 알리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에는 덕수궁 정관헌에서 명사 강연 고궁 문화행사를 후원하고, 전통문화를 매장 인테리어와 상품에 접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문화유산 보전에 기여 중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