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2016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사업 설명회 열려



2016년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사업 설명회가 지난 6월 3일 금요일 센터포인트 광화문 타워에서 진행됐다. 이 날은 올 하반기 부터 변경되는 관광기금 융자제도 개선사항과 융자 업무 지침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의 이상무 사무관은 "기존 관광기금 시설자금이 연 2회 20여 일간의 신청기간을 뒀던 것에서 수시신청 체계로 바뀌었으며 운영자금은 연 2회에서 연 4회로 신청횟수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더불어 시설, 운영자금 2종으로 운영되던 종류에 300억 규모의 관광시설 특화자금이 신설됐는데 평창동계올림픽 숙박시설, 농/산/어촌 관광시설, 7년이상 노후화된 지방소재 1~3급 호텔, 우수 숙박시설이 해당된다. 또한 시설자금의 경우 은행 신청 접수 후에 이뤄지는 은행 1차 서류심사와 문체부 융자액 선정 과정이 사라지고 곧바로 은행 대출심사로 넘어갈 수 있게 융자 절차가 개선된다. 그리고 선정액 70%이상 집행시 잔여액은 다음 반기 이월 가능했던 것이 폐지 되고, 예산 부족으로 인한 미집행액 이월 및 대환집행 가능은 당해 반기예산의 3%이내 이월 및 대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마지막으로 창조관광기업, 우수여행사, 우수관광기념품 사업에 배당된 융자기금이 2015년 9억원이었던 것에서 2016년 45억원으로 확대된다.

이어 하반기 관광기금 융자지원지침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져 실제 업무에 궁금한 점을 해소하며 자리가 마무리 됐다. 한편 이번 하반기 관광기금 융자지원 지침은 문체부 누리집에 공고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