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 10월 1일 개관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각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라

 

국내 최초의 알로프트 호텔인, 알로프트 서울 강남이 2014년 10월 1일 청담동에 개관한다.알로프트 호텔은 쉐라톤, 웨스틴, W호텔 등을 운영하는 스타우드의 미드마켓(MID MARKET) 호텔 브랜드로 2008년 탄생해 현재 뉴욕, 런던, 베이징, 방콕 등에 이르기까지 14개국 100여개 이상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다. W호텔의 시스터 브랜드라 할 수 있으며 도시적인 감성과 차별화된 디자인, 공간과 테크놀로지서비스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스타일(Style at a Steal)'이란 브랜드 가치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2012년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 선정 '미국의 가장 트렌디한 호텔 25곳', 2010년 JD파워(JD Power) ‘탑랭크’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은 스위트룸 4개를 포함해 총 188개의 객실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2.8m의 높은 층고(High Ceiling)가 특징이며, 플러그앤플레이가 가능한 42인치 LCD TV와 블리스(Bliss)제품이 욕실어매니티로 준비된다. 와이파이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비즈니스미팅이 가능한 ‘택틱(Tactic)’룸은 감각적인 회의 세팅이 돋보이고, 피트니스 ‘리차지(Re:Charge)’는 24시간 이용가능하다. 1층에 위치하는 '리퓨얼(Re:Fuel)'은 알로프트 호텔 만의 독특한 24시간 셀프서비스 F&B 아울렛으로, 간단한 음료 및 스낵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 앳 알로프트(Live at Aloft)'는 알로프트 호텔의 브랜드 포인트인 '음악(music)'을 통한 고객들의 특별한 경험을 위해, 뮤직플랫폼을 구성해 나가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파트너인 MTV Asia와함께 '알로프트 스타(Aloft Star)'로 라이브 뮤직밴드를 발굴해 나가는 프로그램이 2014년 알로프트 서울 강남의 2층에 위치한 'W XYZ®'바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해 봐도 좋겠다. 또한 애완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알로프트 애완동물 프로그램(Arf℠)및 아이들을 위한 인룸 키즈 캠프(Camp Aloft)서비스, 스마트폰 앱과 블루투스를 연계한 신개념 체크인 시스템인 '스마트체크인'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석찬 신임 총지배인은 "알로프트 서울 강남의 개관은 알로프트 브랜드의 국내 론칭을 기다렸던 고객들에게 알로프트만의 합리적이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담동의 영동대로와 한강의 전망을 갖추고 있어, ‘강남스타일’에 맞는 스타일 호텔로, 해외여행객들에게도 서울을 새롭게 보여주는데 적합한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은 10월 1일 오픈을 앞두고 미디어 테이블 행사를 가져 국내 매체에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은 국내 알로프트 브랜드의 첫 론칭자리인 만큼 브랜드 프리젠테이션으로 시작되었다. 알로프트 호텔의 3가지 키워드는 스타일에 민감하고 멋스러운 ‘Sassy’, 시대를 아우르는 첨단기술력으로 편리성을 추구하는 ‘Savvy’, 자유로운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Space’로, Self expresser를 타깃층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음악과 디자인, 기술력을 브랜드의 중요 포인트로 정하고 지향할 것을 밝혔다.

계속해서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의 소개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안석찬 총지배인은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의 주 타깃층에 대한 질문에 대해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타깃층으로 삼고 있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의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스타우드의 스탠다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SPG 멤버십 회원들을 잠재고객층으로 삼고 있으며 스타우드의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청담동에 입지한 이유에 대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와 트렌드를 앞서나가는 청담동에 어울리는 호텔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술력, 뮤직 프로그램 등 휴식의 공간에 다양하고 특징 있는 알로프트 브랜드 색깔을 더해 국내에 론칭한 체인호텔의 비즈니스 호텔시장에 승부수를 던지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