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8 (목)

호텔&리조트

[HR Society] <호텔&레스토랑>, 2016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 외

2016년 공정거래정책 방향 공유

세종 조찬 포럼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 특강 진행

 

세종연구원(이사장 주명건)은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을 초청, 5월 12일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공정하고 활력 있는 시장 구현을 위한 2016년 공정거래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조찬 특강을 개최했다. 정 위원장은 조찬 특강을 통해 우리 경제여건과 공정위의 역할, 2016년 정책목표 및 추진전략, 주요과제와 추진계획 등에 대해 강연 했다.
우리 경제여건과 공정위 역할에 대해 정 위원장은 “최근 우리경제는 소비와 설비투자 등 내수부진과 수출부진으로 성장세가 둔화됐다. 2016년 1/4분기에는 전기대비 경제성장률이 0.4%에 그쳤다.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창의·혁신 역량제고 및 경제체질 개선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충하는 것이 긴요하다.”고 말하고 “공정위는 경제 각 분야에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질서를 확립해 대·중소기업, 소비자가 함께하는 활력있는 시장경제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2016년 공정위 정책목표는 국민이 체감하는 공정하고 활력있는 시장구현이다. 구체적으로 1)창의혁신 경쟁촉진, 2)대기업집단 투명성 강화, 3)대·중소기업간 공정경쟁 기반 마련, 4)소비자중심 시장구현”이라고 강조하고 “법집행 신뢰성 제고를 위해 업무쇄신과 제도개선을 하겠다. 공정한 사건처리 및 법집행 역량강화, 그리고 공정위 소관제도와 규제의 합리성을 제고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시장경제 구현을 위해 “소비자를 위한 종합지원 시책 추진,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그리고 약관·광고·마일리지 등 국민생활과 직결된 소비자 불편을 해소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주명건 세종연구원 이사장은 “청렴함과 탁월한 지도력을 겸비한 정재찬 위원장과 공정거래위원회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 간의 경쟁을 촉진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며, 그리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불공정 거래 관행을 개선 할 것”이라고 말하고 “경제 활성화는 정부만이 아니라 가계와 기업 등 세 경제주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공정한 시장질서 문화가 시장에 뿌리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6월 세종포럼은 6월 9일 세종호텔에서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강연이 진행된다. 

 

SKÅL 서울 클럽 5월 월례회의 마련
관광업계 전문가들의 친목 도모의 장

SKÅL 서울 클럽의 5월 월례회의가 지난 5월 10일 포시즌스 서울에서 마련됐다. 이 시간에는 4월 23일 남이섬에서 진행된 SKÅL 서울 클럽의 아우팅 현장을 되돌아보고 신입회원 소개와 5월 생일자에 대한 축하 인사가 전해진 데 이어 6월 1일 용인 플라자 CC에서 진행되는 SKÅL 서울 클럽과 인천 클럽의 친선골프대회, 싱가포르에서 7월 14~17일까지 진행되는 제 45회 SKÅL 아시아 의회 일정에 대해 공유했다.
6월 월례회의는 6월 14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서울에서 마련된다.
국제 SKÅL 클럽은 1934년에 파리에서 처음으로 설립된 관광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로 전세계 관광산업 발전과 우정을 지향하며, 관광업계를 모두 연결하는 최대의 관광전문 기관이다. 국내에는 1969년에 설립된 국제 SKÅL 서울클럽에는 90여 명의 회원이 가입돼있으며 2010년 5월에 인천 클럽이 설립, 현재 2개의 클럽이 활동 중이다.

 

(사)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2016 국제학술대회 개최
‘한국 융복합 관광산업 서비스 제고’ 논의

 좌) 김혁수 회장 우) 이종문 회장

 社告 

<호텔&레스토랑>, 2016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
본지 서동해 대표이사/발행인 선정증 수여받아

좌) 서동해 대표이사/발행인 우) 한국잡지협회 김기원 회장

 

<호텔&레스토랑>이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콘텐츠잡지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월 20일 한국잡지협회에서 진행된 2016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콘텐츠잡지 수여식에 본지 서동해 대표이사/발행인 참석, 선정증을 수여받았다.
2008년 대한민국 정부포상,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잡지에 이어 2011년, 2013년, 2015년 그리고 올해에도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됨으로써 <호텔&레스토랑>은 명실공히 대한민국 호스피탤리티산업을 대표하는 전문잡지임을 입증했다.
우수콘텐츠잡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2016년도 우수콘텐츠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사업’과 관련한 것으로 한국잡지협회에서 서류심사, 엄정한 본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주요 심사기준은 기사내용 및 사진, 편집 및 디자인, 사회기여도로 각 부문별 등급을 매겨 점수로 환산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