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하와이안항공, 인천국제공항 발표 ‘2015 우수항공사’로 선정



미국 하와이주의 대표항공사인 하와이안항공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발표한 ‘2015 우수항공사’로 선정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 운영과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한 항공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공사와 항공사 간 상호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우수항공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평가 대상은 인천국제공항에 2년 이상 정기편을 운항하고 연간 5만명 이상의 여객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항공사로, 운항, 서비스, 수하물, 공항운영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 평가에서는 하와이안항공을 포함한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 총 11개 항공사가 ‘2015 우수항공사’로 선정됐다.

하와이안항공은 주기장 정시성, 결항률, 체크인 신속성, 전반적 만족도 등 12개 항목으로 이뤄진 종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KLM네덜란드항공, 라오항공과 함께 여객 5만 이상 부문의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하와이안항공은 높은 정시운항율 기록을 이어가며 2004~2015년 12년 연속으로 미 국토부 발표 정시운항율 1위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수진 하와이안항공 한국지사장은 “안전한 운항과 높은 정시운항율을 이어가고 있는 하와이안항공의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올해로 한국진출 5주년을 맞은 하와이안항공은 앞으로도 뛰어난 안전성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한국 고객을 만족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