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두바이 숙박 관광객 2016년 1사분기 25% 증가


두바이관광청 한국 사무소는 2016년 1월부터 3월까지 1사분기 동안 두바이를 찾은 한국인 관광객이 총 1만 5000여 명으로 전년도 대비 25%의 성장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숙박을 기준으로 한 수치며 두바이를 단순 경유지로 들른 여행객 수는 전년 대비 30% 성장을 보였다. 두바이관광청은 2015년 11월 개소한 이래 공중파 및 극장 채널을 통한 대대적인 브랜드 캠페인, SBS 런닝맨 두바이 편 지원 등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오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아 왔다. 두바이관광청 류영미 대표는 “두바이관광청이 오픈하면서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펼쳤던 여러 마케팅 활동들이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는 점과 여러 가지 이유로 장거리 여행객들이 줄었던 기간에 성장을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그만큼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시장의 필요가 컸던 것으로도 보이고, 이런 필요를 충족시키지 위해 여러 파트너 사들과 좀 더 다양한 상품 출시를 논의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두바이관광청은 2020년까지 현재 천만에 이르는 연간방문객을 2000만 명까지 확대한다는 목표 하에 전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두바이관광청 한국 사무소는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하는 단계에 있음에도 눈에 띄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시장 자체가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큰 문화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두바이 관광청 본청에서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는 시장이다. 2015년 두바이를 방문한 총 한국인 방문객 수(경유 포함)는 약 15만 명으로 전년도 대비 2배 가까이 급격히 성장했으며, 숙박객 수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런닝맨에 소개된 여행지를 중심으로 각 여행사에서 맞춤 상품을 출시하며 가족과 커플 단위 여행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상반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두바이관광청의 2015년 전체 숙박객 수는 2014년 대비 7.5% 성장한 1420만 명으로 이는 UN 세계 여행 기구(UNWTO)가 밝힌 동기간 성장률 3~4%의 두 배를 상회한 것이다.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