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놀부, ‘통닭-커피-분식’ 신규브랜드 약진…이달 중 29개점 추가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가 올 상반기에 선보인 신규브랜드가 론칭 6개월여 만에 총 70여 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약진했다고 3일(목) 밝혔다.
놀부는 올해 5월 ‘놀부옛날통닭’과 ‘레드머그커피’ 론칭과 함께 수제분식 ‘공수간’의 양수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신규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놀부는 지난달까지 놀부옛날통닭 14개, 공수간 32개, 레드머그 1개 매장을 운영해왔으며, 연말까지 놀부옛날통닭 15개, 공수간 10개, 레드머그커피 4개 점의 추가 오픈을 확정했다.
이로써 놀부의 신규브랜드는 론칭 6개월여 만에 총 76개의 전국 매장을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공수간은 대형마트 품평회를 개최해 현장에서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롯데마트 군산점 오픈을 시작으로 롯데마트 청주점, 시흥점 등의 추가 오픈이 확정되는 등 향후 지속적인 입점 계약을 추진 중이다.
(주)놀부의 ‘놀부옛날통닭’, ‘레드머그커피’, ‘공수간’은 경기 불황으로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난다는 점에 착안해 본격적인 론칭에 착수했으며, 비용 대비 높은 퀄리티를 지향하는 ‘가성비’ 높은 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놀부옛날통닭은 대가 이연복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140만 뷰를 돌파한 홍보 영상 제작, 신메뉴 출시 등으로 화제를 낳았다.
놀부 신규사업본부장 이정일 상무는 “28년 프랜차이즈 외식 사업 경력을 자랑하는 놀부가 신규브랜드의 활약 속에 얼어붙은 창업시장에서 그린라이트를 켜고 있다.”며, “2016년에는 놀부옛날통닭 50개, 레드머그커피 20개, 공수간 30개 점의 추가 오픈을 목표로 더욱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