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호텔&리조트

서비스 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주)사람과서비스'




서비스 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주)사람과서비스는 기업별 특징을 잘 파악해 맞춤식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 두가지 강점과 경쟁력으로 (주)사람과 서비스는 서비스 교육에서 실력있는 강사진들이 꼭 필요한 것을 가르치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리고 서비스 교육에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곳으로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 교육 진행
서비스 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주)사람과서비스는 이곳의 수장, 이태훈 대표가 워커힐 호텔에서 12년간
교육 및 인사 담당을 하며 쌓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8년 4월 설립됐다. 현재까지 약 7년 동안 워커힐 호텔, 신라호텔, 리츠칼튼 호텔, 하이원 리조트, 라마다 수원 호텔, 베니키아 호텔체인, 노보텔 등 다양한 호텔 기업 교육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코레일 KTX, 아워홈, 매일유업, 서울성모병원,SK네트웍스, SK홀딩스 등 외식 및 관련기업의 전문 서비스 교육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양대학교, 인하대학교, 숭실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인덕대학교 등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취업캠프 및 취업 관련 교육/컨설팅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데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와도 코웍하여 비서과정,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서비스 강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서비스 전문분야 공개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맞춤식 교육으로 경쟁력 높아
(주)사람과서비스의 강점은 바로 기업의 특징을 잘 파악해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호텔이나 외식기업을 교육할 때 무조건 고급스럽고 고품격 서비스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철학, 고객군, 특징에 맞게 차별화된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을 실시한다. 많은 기업 교육담당자가 특1급 호텔과 같은 서비스를 강조하지만 (주)사람과서비스는 역으로 그 기업에 맞는 서비스 교육을 제안하는 것이다.이태훈 대표는 “비즈니스 호텔은 비즈니스 호텔답게, 캐주얼 다이닝 외식업체는 캐주얼 다이닝 외식업체답게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덧붙이며 “‘답게’를 바탕으로 그 곳에서 다른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요소를 추가하여 교육을 진행한다.”고 강조한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 및 컨설팅 실시
(주)사람과서비스에는 다양한 실무위주의 강사진과 전문분야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결국 교육의 성패는 우수한 교육프로그램과 그것을 전달하는 강사 역량에 달려 있다는 것이 이 대표의 설명. 따라서 (주)사람과서비스는 해당분야 출신의 전문 강사진들을 바탕으로 서비스 기본과정, 향상과정, 심화과정, 서비스 코칭,서비스 강사양성, F&B 과정, 조리과정, 리더십과정, 마케팅 및 영업역량 강화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그 기업에 맞게 과정을 설계하고 진행한다. 또한 사전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의 장단점 및 현장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요소요소를 파악하여 현장감 있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살아있는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해 업계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 종사자들에게 힐링이 되는 교육 제공하고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주)사람과서비스는 현재의 사업을 보다 튼실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이어 두가지 목표가 더 있다. 첫 번째는 우리나라 서비스기업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 및 강사진을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서비스 수준은 상당히 우수한 수준”이라고 말하는 이 대표는 “이것을 가능하게 한 교육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국이나 동남아로도 진출하여 좋은 성과를 내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고 전한다. 두 번째 목표로 제주도에 자그마한 연수원을 만들고 싶다고. 현재 감정 근로자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서비스 종사자들에게 힐링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다.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바로 호텔이다. 사람들은 호텔에 들어섰을 때 수준 높은 서비스를 기대한다. 그리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호텔은 다양한 노력을 한다. 하지만 정작 교육은 등한시하기 일쑤이다. 국가의 미래를 결정짓는 인륜지대사가 교육이듯, 호텔의 질적인 성장을 가져오는 필수 요소 또한 서비스 교육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렇기에, 서비스 이전에 교육을, 교육 이전에 사람을 생각하는 곳, (주)사람과 서비스의 성장이 기대되는 것이다



Interview

 

(주)사람과서비스에 대해 말하다.
이태훈 대표


경쟁력 _ 실무적이고 성과내는 프로그램
“실제 교육이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사시스템에도 적용이 되고 현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각 기업의 담당자 및 관리자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제가 우연히 본 문구중에 ‘교육이 국가를 세울 수는 없지만 교육이 없는 국가는 망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업에도 적용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생존에 초점을 두고 경비를 절감할 때 교육비를 우선적으로 삭감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CEO나 교육담당자가 교육을 보상차원의 휴식과 같은 ‘하면 좋고 안해도 괜찮다.’고 여기는 데에는 교육전문기업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실무적이고 업무에 성과를 내는 프로그램이 시행이 되어야 기업에서도 교육을 바라보는 시선이 바뀌지 않을까요?“


경영철학 _ Service is pleasure
“저는 즐거움이라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저희 회사의 경영이념이 ‘즐거움 속에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 교육 컨설팅’이고 저희 회사의 명함에는 ‘Service is pleasure’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서비스는 수동적이고 마지못해 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 속에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많은 서비스 기업에서 내부고객인 직원들에 대해 보다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하듯이 저희 직원들에게도 본인이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하고 꾸준한 자기계발과 역량 강화를 통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임파워먼트를 많이 강조합니다. 결국 나중에 회사를 떠나더라도 본인이 성장되어 있고 (주)사람과서비스에 근무한 것을 자랑스러워한다면 저는 매우 즐거울 것 같습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