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샹그릴라 호텔 & 리조트, HYLANDIA by Shangri-La 8월 3일 오픈

 

샹그릴라 호텔 & 리조트가 HYLANDIA by Shangri-La를 중국 원난성 북서부에 샹그릴라 시에 8월 3일 오픈하고 소유 및 운영을 맡게 된다. 이 호텔은 샹그릴라 호텔 & 리조트의 92번째 호텔로 이로서 샹그릴라 그룹은 중국 본토 34개 지역 45개의 호텔을 운영하게 된다.

166개 객실 규모로 3260m 고도에 위치한 HYLANDIA는 외진 땅을 찾는 여행객들이 원하는 편의와 안락함을 제공하며 도시 최초로 인터내셔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은 현대화된 실크로드를 따라 발견됐던 대상들의 숙박시설이었던 캐러번서리로, 이국적인 안뜰과 정원, 라운지, 레스토랑이 갖춰져 있다. 건축양식과 디자인은 광대한 양의 현지 소나무, 석회석, 다른 여러 유기농 소재들을 이용하여 윈난성과 티베트의 스타일을 잘 절충해 특색을 살렸다.

 

 

호텔이 입지한 디칭은 신비로운 백설이 덮인 산, 깊은 골짜기, 반짝이는 호수, 그리고 광활한 초원들로 유명하다. 윈난성에 위치한 유일한 티베트족 자치주로 티베트족, 한족, 나시족, 바이족, 리수족, 이족 등이 포함된 13개의 다양한 민족이 살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풍부한 문화를 자랑한다. 디칭은 오랫동안 티벳으로 가는 전략적 중요한 통로였으며, 수도인 샹그릴라 시는 차마고도의 중추지점이었다.

HYLANDIA의 직원 대부분은 현지 주민들로, 지역 앰바서더로서 자연스러운 친절함과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들이 잊지 못할 순간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그들은 책임감을 가지고 HYLANDIA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1000년 가까이 된 두커종 고성에서 자전거 타기와 현지 사원까지 하이킹, 푸다춰 국립공원에서 승마와 소풍 즐기기, 몇 세대에 걸쳐 전해져 내려온 공예기술을 보유한 니시 흑토기 마을(Nixi black pottery village)의 장인 작업실에서 흑토기 만들기 등을 포함한 Signature guest experience를 직접 안내하며,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도록 유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의 최고경영자인 Mr.Greg Dogan은 “여행객들은 이제 평범함을 넘어선, 독특하고 개성 있는 경험을 찾고 있다.”며 “디칭은 특별하고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곳이다. 전통적인 환대 그 이상을 창출해 내며, HYLANDIA에서 고객들이 진심으로 느끼고 진정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천연의 기회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HYLANDIA by Shangri-La

HYLANDIA의 건축양식부터 직원 양성 및 경영 방법에 이르기 까지, 호텔은 디칭이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고객들이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통적인 호텔이 아닌, 고객들이 스스로 탐험하고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도록 오솔길과 광장을 갖춘 파빌리온, 안뜰, 정원 등을 갖췄다.

HYLANDIA의 경험은 공항에서 맞이해 주는 직원과 운전기사가 행복과 환영을 상징하는 Kata(흰 스카프)를 권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샹그릴라시 도심에 위치한 호텔은 차량으로 공항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호텔에 도착하면 멋진 Khampa 유니폼을 입은 도어맨이 일렬로 세워진 돌기둥과 구리빛 연꽃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연못수를 지나 로비로 안내해 준다. 인공 연못 위 채광창으로 새어져 나오는 빛의 움직임은 눈부시게 빛나며, 메인 로비를 둘러싸고 있는 천장 패널과 기둥을 통해 빛들이 춤을 추며 빛과 그림자를 창출해 낸다.

지혜의 방(Wisdom Room)이란 서재에서는 고객들이 버터밀크 티와 현지 유기농 꿀을 묻힌 호두를 무료로 즐기며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응접실은 이국적인 사원과 커피 테이블, 참고 도서 및 게임 등이 구비된 유혹적인 개인 서재로 이뤄져있다. 반대편 로비 현관 측면은 아로마 룸(Aroma room)으로, 차마고도 시절에도 거래되었던 유명한 윈난성 홍차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차들을 제공한다. 주조된 난롯불이 중앙에 있는 아늑한 응접실은 버터오일 램프의 손으로 두들겨 편 구리 덮개 아래로 새어 나오는 희미한 불빛이 밝혀 주고 있다. 이 공간은 커다란 돌을 얹은 티 테이블을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이는 네팔에서 들여온 장식용 목재 문과 대조를 이룬다. 문들은 행운과 화합을 불러오는 8개의 상서로운 상징으로 조각되었으며, 로비의 목재 바닥은 인도 장인이 만든 직물 카펫으로 매력적으로 장식돼 있다.

HYLANDIA의 166개 객실은 무료 와이파이, 다양한 베개, 차 끓이는 도구 등의 현대적인 편의와 편안함을 위한 요소들이 비치돼 있으며, 실크로드를 따라 난 지역들로부터 영향을 받은 디자인 됐다. 객실은 따듯한 푸른색, 녹색, 붉은색, 그리고 황토색으로 꾸며졌고 터키석, 산호, 칠기 같은 재료들이 사용됐다. 특히 객실 내부는 윈난성의 주요 산업인 공예 작품들로 장식되어 있어 특히 의미가 크다.  

 

 

메인 로비 라운지인 Lodger’s Lounge는 양초와 버터오일 램프로 환하게 빛나는 널찍한 열린 공간이다. 환영음료는 투숙객들에게 온종일 제공되며, 호텔 안뜰정원과 눈길을 끄는 연꽃이 띄엄띄엄 있는 연못, “생명의 원천(Fountain of Life)”을 바라다보며 느긋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호텔 옥상공원에서 바라다 본 설산은 멀리서 반짝이며, 아래로는 도시가 펼쳐져 있다. 황혼 무렵이면 손님들은 주정원에 있는 화로주위에 모여 온기를 즐기고 망원경으로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다. 옥상정원에는 Chef’s Garden 옆에 바비큐장을 겸비한 별도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전통적인 유목민 티베트 천막이 지붕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저녁식사 예약도 가능하다.

 

 

Ani’s Kitchen을 포함한 호텔 레스토랑들은 샹그릴라 시 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레스토랑들이다. 세련된 뷔페 스테이션에서는 중식부터 세계 각국의 음식까지 매우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선사한다. 지역주민과 호텔 손님들 모두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된 Ani’s Kitchen은 격식을 차리지 않으면서 따듯하게 맞이해 주는 분위기의 레스토랑 이다. 현대적인 가구는 목재 판자와 손으로 칠한 상자들과 같은 투박한 요소들과 기교 있게 어우러져 있다. 손님들의 사진들과 사생문들은 레스토랑 벽면 한 쪽에 전시될 것이다.

HYLANDIA의 Hot Pot 레스토랑은 윈난성과 쓰촨성의 진정한 특선 요리와 핫팟을 점심과 저녁에 제공한다. 티베트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레스토랑은, 큰 돌로 지은 벽난로와 현대적인 디자인 및 지방특색과 어울리는 요소들로 이뤄져 있다. 테이블 윗면에 붙박이로 넣어진 인덕션으로 고객들은 각자의 핫팟을 즐길 수 있다. “Market Place”란 공간도 준비됐다. 이곳에서는 손님들이 현지 또는 수입된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고르면 기호에 맞게 썰어도 주며, 가금류 고기, 채소, 해산물 등의 다양한 옵션도 있다. 또한 반 개방형 꼬치구이 스타일 그릴과, 주방장들이 호텔 특선 핫팟 소스를 만들어 내는 향신료 바 코너도 있다.

 

 

HYLANDIA는 다양한 옥상 공간과 테라스를 손님들과 지역 행사를 위해 제공한다. 제일 넓게 트인 공간 중 하나인 Little Moon & Sun 광장은 Ani’s Kitchen 바깥쪽에 위치해 있다 (샹그릴라는 티베트어로 “마음의 해와 달(sun and moon in one’s heart)”란 뜻이다). 이 광장에는 구리 전경기(기도 때 돌리는 바퀴 모양의 경전)이 측면에 있는 영원의 빛 티베트 북이 갖춰진 티베트 파빌리온도 있다.

도시에서 가장 큰 연회장뿐만 아니라, 4개의 회의실도 가지고 있다. 플레시유리로 둘러싸인 경탄할 만큼 아름다운 겨울 정원(Winter Garden)은 사전 행사 장소로 연중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의 호텔 시설로는 도시의 유일한 실내 수영장과 완비된 헬스 클럽, 남녀 자쿠지와 탈의실이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