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투어리즘&마이스

쁘띠프랑스, 개관 7주년 기념 신축 전시관 오픈

갤러리, 유럽풍 거실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을 한 곳에 모은 멀티 전시관

 

한국 안의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가 개관 7주년을 맞이해 신축 전시관을 오픈한다.
프랑스 사계를 담은 미술 작품부터 유럽 명품 도자기 인형, 벽난로가 있는 유럽풍 거실, 19C 오르골, 프랑스 영화까지 한 곳에서 듣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이른바 멀티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지난해 입장객 백만명 돌파와 외국인 관광객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기념하여 개원이래 최대 규모로 지었다. 1층부터 3층 야외 테라스까지 약 200평 규모이다.
먼저 외관은 옛 성과 별장이 많기로 유명한 프랑스 오를레앙 지역을 모티브로 꾸며 역시 ‘쁘띠프랑스’다운 이국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알록달록 파스텔톤으로 칠한 벽면에 아기자기한 창을 내고 프랑스에서 들여온 오래된 목재로 장식해 프랑스의 오래된 소도시 어딘가에 와 있는 듯 하다. 전시관은 작년 개관한 떼아뜨르별 인형극장 앞에 위치해 후문으로 입장하면 바로 만날 수 있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먼저 만나는 공간인 ‘갤러리’는 ‘프랑스의 사계’를 주제로 꾸몄다. 프로방스의 봄의 들꽃, 니스의 여름 해변 등 프랑스 곳곳의 사계절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작품 중 ‘꽃’을 그린 그림이 유난히 많은데 화려하거나 혹은 은은한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자수정과 철제를 섞어 만든 발레복 차림의 곡마사처럼 재료나 시각이 독특한 조각작품도 함께 볼 수 있다.
갤러리 옆으로 ‘유럽풍 거실’로 꾸민 공간을 마련했다. 벽난로와 엔틱 가구, 타피스트리를 배치하고 바닥과 벽면, 천장을 목재로 장식해 유럽의 어느 별장에 여행 온 듯 고풍스러우면서도 안락한 분위기로 꾸몄다. 한 켠에 소파를 놓아 잠시 앉아 쉬어 갈 수 있게 했다.
갤러리와 유럽풍 거실을 잇는 통로에는 유럽 도자기 명가인 마이센과 드레스덴, 야드로에서 생산한 명품 ‘도자기 인형’을 전시했다. 모짜르트나 신데렐라와 같은 이야기 속 장면을 그대로 재현한 작품들은 유려한 빛깔을 뽐내며 표정부터 옷자락의 구김까지 섬세하게 조각되어 있어 감탄이 절로 나오게 만든다.
‘영상홀’에서는 프랑스 영화 및 각종 영상을 감상하거나 이벤트, 공연 등 다목적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오르골 하우스’는 1층은 전시공간, 2층은 시연 공간으로 만들었다. 19C 유럽에서 만들어진 대형 디스크 오르골과 새의 소리를 담은 희귀 오르골 등 오직 쁘띠프랑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르골들을 만날 수 있다. 외부 소음을 차단한 시연장에서는 더욱 조용해진 분위기에서 오르골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감상할 수 있다. 3층 야외 테라스는 조각 작품과 쉼터가 어우러진 야외 갤러리로 조성했다. 전시관 뒤로 펼쳐진 야생화 군락지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한편 쁘띠프랑스에서는 매일같이 마리오네트 인형극 피노키오, 기뇰 인형극 헨젤과 그레텔, 오르골 연주회, 거리의 악사의 아코디언 연주, 프랑스 영화 상영회와 함께 주말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인형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체험으로도 즐길 수도 있다. 퍼레이드에서 본 줄 인형 마리오네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마리오네트 만들기 체험’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새롭게 마련되었다. 여러 개의 나무 조각을 원하는 색으로 칠한 후 이리저리 줄을 끼워 넣어 연결하다 보면 어느새 한 마리의 귀여운 타조 마리오네트가 완성된다. ‘기뇰 인형극 체험’은 프랑스 전통 손인형인 기뇰을 가지고 주어진 대본을 보면서 대사를 말하고 동시에 손에 끼운 기뇰 인형을 까딱 까딱 움직여 짧은 인형극을 만들어 보는 것이다. 인형극 무대는 기념 촬영하는 포토존이 되기도 한다. ‘우드아트 체험’도 신설했다. 목판에 밑그림으로 그려진 어린왕자를 직접 색칠하는 것으로 세워 두면 멋스런 장식품이 된다. 이밖에 쁘띠프랑스의 인기 체험인 ‘석고아트 체험’은 어린왕자 석고상을 웨이브 진 머리부터 머플러로 멋을 부린 의상까지 나름의 감각으로 색칠해 보는 것이다. 여기에 색을 입힌 돌가
루를 뿌려 그리는 ‘석채화 체험’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나만의 어린왕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쁘띠프랑스를 찾은 관람객에게는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손에 들고 갈 선물도 생기는 셈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