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Go Abroad]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 스파 Plantation Bay Resort and Spa

필리핀만의 독창적 문화와 고품격 휴양문화 선사한다

‘오라오라’ 병에 대해 들어봤는가? 호환, 마마보다 무섭다는 21세기의 병인 ‘오라오라’ 병은 자연 치유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속설이 있다. 그리고 이곳에만 왔다 가면 대부분의 이들이 이 병에 걸려 자신도 모르게 저가항공의 세부행 프로모션을 찾아보게 된다.
이미 눈치챘겠지만 ‘오라오라’ 병은 다시 가고 싶어 몸서리치게 여행지에서 부른다고 착각해 붙여진 병이다.
그리고 사람들을 ‘오라오라’ 병에 들게 해 꼭 다시 가고 싶게 만드는 곳 중 하나, 바로 필리핀 전통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 스파이다.

취재 서현진 기자


어디서나 스타와 같은 화보 촬영이 가능해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는 ‘남국의 여왕 도시’라 불리는 필리핀 대표 세부(Cebu)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휴양 리조트이다. 세부에서도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막탄에는 내놓으라 할만한 리조트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 이중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는 필리핀의 전통색을 보여주는, 차별화된 분위기와 다양한 풀로 관광객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대부분의 건물이 3층 이하로 설계돼 탁 트인 전망을 선보이며 자연 친화적인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중앙에 펼쳐진 넓은 라군을 둘러싸고 있는 빌리지 형태의 다양한 객실과, 그 객실과 바로 맞닿아 있는 4개의 라군, 5개의 풀장, 그리고 세부의 해변과 연결되는 갈라파고스 비치는 풍요로우면서 아름다운 필리핀의 자연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각 객실의 발코니에서는 야자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수영장과 에메랄드 빛 해변이 보이며, 필리핀 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아름다운 경관 덕분에 많은 스타들이 화보 촬영 장소로 찾고 있다.


풀빌라 인듯, 풀빌라 아닌, 풀빌라 같은 룸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의 대표 객실인 Water’s edge room은 총 15개로 발코니에서 라군까지 사다리로 연결, 주로 신혼여행객 및 커플들이 선호하는 룸이다. 61개의 Lagoon Side Room은 플랜테이션베이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객실로 킹 사이즈 침대와 2개의 퀸 사이즈 침대가 있으며 고급스러운 욕실, 욕조와 샤워 부스가 따로 설치돼 있다. 어린이 2인 동반 4인 가족에게 가족여행에 적합하며 주로 1층에 위치, 발코니에서 라군까지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Lagoon View Room은 총 69개로 주로 2층에 위치, 리조트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72개의 Poolside Room은 별도의 수영장이 독립적으로 형성돼 있는 빌리지 형식으로 가족 여행객이나 큰 규모의 단체들에 적합하다. 또한 피아자 팔레모 빌라에 위치한 풀사이드 룸은 유럽 스타일의 차별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렇게 255개의 객실과 2.5ha에 달하는 인공 해수 라군, 4개의 테마 별 수영장 및 스파 등 필리핀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낭만적이고 고풍스러운 휴양 분위기를 제공한다.


룸 서비스 해준 직원이 공연의 주인공으로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의 특징적인 것 중 하나, 바로 매일 매일 다른 테마로 펼쳐지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통 디너를 전통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월요일에 진행되는 비바 에스파냐에는 정열적인 스페인 전통 춤과 막카레나를 통해 고객과 함께 춤추는 시간을 갖는다. 화요일에는 진정한 필리핀을 만끽할 수 있는 필리핀 전통 부페(Filipino Fiesta Buffet)가 갈라파고스 비치에서 펼쳐지고 수요일 사하라 나잇(Sahara nights)에서는 아라비안 댄서들의 환상적인 벨리 댄스와 구미를 자극하는 아라비안 음식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목요일 브라질리안 피버(Brazilian Fever) 디너에서는 브라질리안 전통 마디그라스 쇼와 함께 라이브 밴드의 공연을 오라이언 비치에서, 금요일 하와이안 루아우 디너(Hawaiian Luau)에서는 불을 먹는 마술사를 비롯해 매력적인 훌라 댄서들의 향연 페닌슐라 비치에서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토요일 락킹 유에스에이(Rockin’ USA) 테마 디너는 미국의 신나는 밤을 체험할 수 있도록 Rock & Roll 라이브 음악이 환상적인 저녁을 제공한다.
특히 테마디너 공연은 모두 리조트 직원들이 참가하며, 400여 명에 이르는 리조트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함으로써, 리조트 내 직원 동기부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리조트 밖으로 나갈 시간이 없다. - 다양한 액티비티
플랜테이션베이에는 한 대의 말이 이끄는 Kalesa(꽃마차)가 리조트 안을 돌아다닌다.(금~월 운행) 리조트 안을 돌아다닌다. 한국의 관광지에서 돈을 내고 타야 하는 마차를 직접 탈 수 있으니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매우 좋아한다. 이 밖에도 테니스, 암벽타기, 공기총 사격, 양궁, 권총 사격, 비치 발리볼 등 야외에서 즐기실 수 있는 다양한 레포츠 시설이 준비돼 있다. 또한 리조트 경내로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해 조성돼 있는 자전거 도로에서는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로비 또는 양어장 구역에서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거나 필리핀 전통 마차를 타는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야외활동이 더워 지쳐있다면 게임 룸에 가면 된다. 당구나 공기 에어 쿠션 하키(Air-cushion hockey), 탁구 등은 물론 닌텐도 위 게임도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한때 큰 인기를 끌었던 펌프의 진일보한 버전으로 보이는, 화면을 보고 춤을 따라하면 그 정확성에 따라 점수를 주는 댄스 게임이 있는데 중독성이 강해 자꾸 찾게 되니 주의 해야 할 것.


동남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스파, 모감보 스프링 스파(Mogambo springs)
18세기 도쿠가와 일본 마을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모감보 스프링 스파는 냉온수 풀 및 건습식 사우나 등 고품격의 다양한 스파 시설을 보유한 필리핀 최고의 스파 중 하나로 경락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 바디 스크럽 등 마사지 테라피를 제공한다. 모감보 스프링 스파는 홍콩에서 발간, 아시아 지역에 출간되는 ‘아시아스파매거진(Asia Spa Magazine)’에서 선정한 가족 친화적인 10대 스파에 선정된 바 있으며, 또한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 스파 앤 웰니스 페스티벌(Asia Spa and Wellness Festival)’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어, 고급 스파 서비스로 명성이 자자하다.


한국인에게 더욱 편리하고 편안한 서비스 제공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서 한국인이라면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는 바로 노-팁(No-Tip) 서비스일 것이다. 팁 문화가 없기에 외국에 나가면 항상 언제, 누구에게, 얼마의 팁을 줘야할 지 고민하게 된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고민거리를 해결하고자 노-팁 서비스를 실시하고, 아무런 부담 없이 최고 수준의 표준화된 서비스를 균등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각 동마다 24시간 대기하고 있는 버틀러가 항상 손님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객실에서 리조트 내 다른 장소로 이동할 경우 Bell Service 방 번호만 알려주면 2분 이내에 카터가 고객을 데리러 온다. 리조트 내에는 고객분들의 언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에 이르기까지 통역 가능한 직원들이 항상 상주해 있다. 특히 한국인을 위한 의사 소통 문제 해결 및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조트 내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있다. 이야기가 나온 김에 킬리만자로 카페에서 한국인 입맛에 맞춘 김치 및 갈비, 한국 전통 비빔밥이 제공되며 리조트 내 한국어 표지판 및 한국어 신문을 비치해 한국인을 위해 보다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 한국인 방문객에게 불편함이 거의 없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의 조사에 따라 필리핀 25대 럭셔리 호텔로 선정돼 2013 Travelers’Choice에 이름을 올렸다. 리조트 내 4개 레스토랑 중 3개 레스토랑이 Philippine Tatler에서 2011년과 2013년 Best Restaurant에 선정, 직원들의 서비스와 식사의 질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미국에서 발간되는 세계적인 여행잡지 Condé Nast Traveller에서 필리핀 유일의 리조트로, 2008년에 이어 2010년까지, 3년 연속 베스트 리조트로 선정된 바 있다.
많은 조사 결과와 수상 결과에서 보여주듯이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는 필리핀 세부 최고의 리조트이다. 물론 여행객마다 리조트 선정에 있어 선호하는 취향이 각기 다르다. 또 해외 여행, 특히 가족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선호하는 여행이라면 리조트 선정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기 마련이다. 보다 필리핀에 가깝고, 자연 친화적이며, 물에서 즐기는 휴가, 그리고 힐링을 원한다면 다양한 즐거움과 누구보다 한국 관광객의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 앤 스파를 선택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www.plantationbay.com / 한국 사무소_ 02-3708-8510~12

<2015년 8월 게재>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