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7 (수)

카페&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한약재(漢藥材)와 한방약(漢方藥)의 도감 사전 출간

- 현대인들의 생활 한방의학에 입문을 위한 가이드 북!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지키기 위해 생활 속에서 쓰이는 다양한 한약재와 그 한약재로 배합한 체질별 한방약을 일본 한의학자이자 유명 작가인 다나카 고이치 박사가 들려주는 내용·외용 한약재 및 한방약의 도감 사전!


오늘날에는 현대인들이 복잡다단한 생활 속에서 지친 몸의 피로를 풀고 마음의 휴식을 취하기 위하여 자연으로 떠나 힐링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그와 함께 자연 속의 식물 중에서도 한약재 등을 사용하여 심신의 무너진 균형을 되찾는 열풍도 크게 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다양한 한약재(漢藥材)와 한방약(漢方藥)들이 양약과 함께 사용되면서 최근에는 한약재를 이용한 건강 기능성 식품 시장도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이제는 한방약이 어느덧 우리 일상생활 속의 일부로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가운데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에서는 중국 고대 한방의학(漢方醫學)에 기원을 둔 일본 한의학인 ‘한방(漢方)의 역사’, ‘진찰 방법’, ‘한약재 도감’, ‘증상별 한방약 처방’, ‘자주 사용하는 상비 한방약’ 등 생활 속 한방의학을 소개하는 <한약재(漢藥材)와 한방약(漢方藥) 도감 사전>을 출간한다.

 

이 책은 한방(漢方)의 정의에서부터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각종 한약재 119종들을 화려한 컬러 그림과 함께 약리적인 효능을 소개하고, 또한 사람의 증상에 대하여 체질별로 달리 처방하는 주요 한방약, 그리고 우리의 일상에서 손쉽게 상비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외용 한방약(漢方藥) 298종들을 총망라해 소개하고 있다.

 

바야흐로 국내에서도 한방약의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현재 실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약재와 한방약에 대한 수요도 더욱더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그 한방의학의 기초 재료인 한약재와 이를 재료로 사용한 한방약에 대한 국민적인 이해를 돕고, 또한 독자 여러분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하여 자연의 치유력을 볼 수 있는 식물인 한약재와 첩약인 한방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독자 여러분들이 건강을 되찾고 유지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참고로 이 책은 텀블벅을 통해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다. <프로젝트 일정>과 <리워드 세트 구성>과 관련해서는 하단 <텀블벅>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링크: https://www.tumblbug.com/teavariation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