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 오픈, 맛과 가성비로 비건 대중화 앞장

- 작년 5월 코엑스몰 1호점에 이어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2호점 오픈
- 100% 식물성 메뉴 14종 선봬
- MZ세대부터 가족 단위까지 타깃 확장해 차별화된 메뉴 및 브랜드 체험 기회 제공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가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2호점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용산점 7층에 오픈하고 비건 대중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앞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작년 5월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플랜튜드’ 1호점을 오픈하고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메뉴 13종을 선보여 비건 열풍에 앞장선 바 있다.

 

‘플랜튜드(Plantude)’ 2호점은 용산역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에 217.85㎡ 규모로 조리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로 총 69석이 마련됐다. 1호점 운영 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가족, 직장모임도 가능한 10인룸도 마련했다. 10인룸은 매장으로 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컨셉으로한 2호점은 비건 식문화 확대를 위해 1호점과 일부 다른 메뉴를 선보인다. 기존 1호점과 달리 메뉴 차별화를 통해 MZ 세대부터 가족 단위까지 타깃을 확장해 비건 대중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메뉴는 1호점에서 인기를 끈 메뉴 5종과 2호점에만 만날 수 있는 메뉴 9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이파크몰 입지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세대를 어우를 수 있는 메뉴로 비건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구운 알배추 컬리플라워 샐러드’는 스윗 머스타드 소스와 버무려 아삭하게 구워낸 알배추와 빵가루, 치즈를 곁들여 바삭하게 구워낸 콜리플라워의 두가지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 대표 샐러드 메뉴다. 수제 로메스코소스로 낸 감칠맛이 특징이다.

 

‘순두부 인 헬’은 특제 토마토소스에 순두부, 양송이,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를 넣고 끓인 중동지역 대표음식인 삭슈카 스타일의 순두부 요리로 매콤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트러플 감태 크림 떡볶이’는 마카다미아 크림소스에 감태의 감칠맛과 트러플 오일의 진한 풍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크림 누들 떡볶이다.

 

 

플랜튜드 2호점은 1호점과 동일하게 비건표준인증원 비건인증을 완료했다. 테이블에는 태블릿 PC가 준비되어 있어 메뉴 주문과 메뉴의 사용재료, 영양성분, 칼로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푸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합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는 부산 엘시티 전망대 ‘엑스 더 스카이’를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