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호텔&리조트

[Good Choice] 전문화, 세분화 통해 청소분야 선도하는 ㈜크린올

 

코로나19로 가장 중요해진 것 중 하나, 바로 위생이다. 특히 호텔과 같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철저한 위생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이제 단순히 쓸고 닦는 청소가 아닌 과학적인 청소 방법이 필요하다는 인식의 전환이 이뤄진 가운데 여기에 친환경 트렌드까지 더해져 고난이도 청소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조건에 부합하며 전문화되고 과학적이며 친환경적인 맞춤형 청소를 선보이고 있는 곳, 바로 ㈜크린올이다.

 

건물관리 전문기업으로서 시너지 내


1990년부터 삼성전자 사업장과 신세계 등 건물종합관리업을 수행해 온 ㈜에스와이인터텍은 9년 후 이마트 미화용역을 개시하며 ㈜유켄씨인터텍을 설립한데 이어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장비의 필요성을 느끼고 2003년 청소장비 무역수입 판매법인인 ㈜에스씨인터텍의 활동을 개시했다. 또한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이를 전문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크린올을 설립, 고객맞춤형 정기청소 관리 서비스는 물론 친환경 대리석관리용 스파클 패드의 제조 및 판매에 나섰다.


이렇게 미화, 보안, 시설, 주차 등 건물종합관리와 대리석, 카펫 등을 특수외주 관리, 청소장비 및 자재 판매까지 4개의 기업이 건물관리 전문기업으로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처음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쓰는 사람 없는 스파클 패드


건물의 자재들이 고급화되면서 단순히 물청소만이 아닌 자재에 따라 다른 약품과 장비를 사용해야 하는, 청소분야의 전문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대리석 관리다. 호텔, 백화점 등 우리나라 대부분의 모든 건물에는 대리석이 깔려 있는데 각각의 대리석의 종류와 성질이 달라 전문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대리석은 미세한 틈새들이 있어 약품을 사용하고 뒷처리가 미흡할 경우 부식이나 부스러짐 현상이 일어나며 대리석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물과 약품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오폐수 발생량도 많다.  


이에 크린올은 오랜 연구 끝에 약품없이 물로만 대리석을 연마하고 광택을 발생시키는 친환경 대리석 관리용 스파클 패드를 개발, 사업장에 사용하면서 큰 효과를 거두고 있어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보통 대리석 바닥을 연마하고 광택을 내기 위해 거친 연마패드와 옥살산 성분의 파우더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할 경우 약품 오남용으로 인해 대리석에 영향을 줌으로써 내구성을 저하되고 결국 건물의 가치를 떨어뜨리며 무엇보다 수질오염물질을 배출, 환경 오염 문제를 초래한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성분으로 특수 제작된 크린올의 스파클 패드는 약품없이 물로만 작업할 수 있어 무엇보다 친환경적으로 건물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보양작업의 단계를 거치지 않는 등 작업 생산성을 높여 전체적으로 관리 비용도 감소시킨다. 어느 기기에나 탈부착이 가능해 패드 구입만으로도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몇 번만 문질러도 쉽게 광택을 내 처음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쓰는 사람 없을 정도로 사용해본 이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맞춤형 정기청소 관리 서비스 제공


이렇게 전문적이면서 비용도 절감되며 광택도 월등한 대리석 관리는 물론 카펫 청소, 화장실 스팀 청소, 소독 및 방역, 여기에 향기 관리까지, 크린올은 맞춤형 정기청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리석과 카펫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청소분야 중 고객사가 청소범위와 주기를 정하는대로 정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인 것이다. 고객사 중 한 곳의 경우  대리석, 카펫 등 전문 관리분야는 크린올이 정기관리함으로써 기존의 청소인력을 줄이고 평소 건물 관리에만 전념하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건물을 관리하는 중이다. 한 호텔의 경우는 크린올과 맞춤형 정기청소로 월 1회 대리석 바닥 관리를 계약하며 건물의 내구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 효과를 내고 있다. 


보통 호텔은 대부분 로비가 대리석으로 이뤄져 있는데 많은 고객들이 무게가 나가는 캐리어를 끌고 다니기 때문에 대리석의 파손이 쉽게 일어난다. 게다가 파손된 대리석을 보수하지 않으면 주변 대리석까지 악영향을 미치며 더 큰 문제를 초래하기 때문에 이 부분의 전문관리가 더욱 요구되고 있는 상황. 카펫 또한 마찬가지다. 따라서 정기적인 전문관리로 파손된 대리석을 빠르게 보수하고 파손 속도를 늦추며 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카펫의 위생적인 청소를 통해 내구성을 강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청소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지만 비용절감에 대한 고민이 많은 때, 크린올의 맞춤형 정기청소 관리 서비스는 필요한 부분을, 필요한 만큼, 필요한 때 진행할 수 있으니 업계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소독은 물론 향기 서비스까지 


게다가 그동안은 먼지를 털어내고 이물질을 닦아내는 청소에 그쳤다면 화장실 청소 후 고온 스팀으로 살균 처리를 함으로써 위생을 더욱 강화시키고 곳곳에 어울리는 향기를 제공함으로써 차원이 다른 청소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크린올은 향기가 장소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기기 때문에 청소의 마지막은 향기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만큼 좋은 향 연구에 좀 더 힘쓰고 있다. 한 호텔의 경우 크린올에서 제공한 향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이를 제품화해 호텔 어메니티로 판매하는 사례도 있다. 

 

전문화, 세분화, 친환경적인 청소 방법 연구 개발


청소의 방식이 점점 변하고 있다. 이전에는 살균에만 주력했다면 이제 청소 대상에 맞는 제품과 기기, 또 청소하는 사람에게 좋고 환경에도 좋은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거기에 적은 인력, 비용 절감의 이슈까지 가미되면서 청소분야는 점점 전문화,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 건물종합관리업 30여 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분야에 꼭 필요한 연구를 통해 친환경 대리석관리용 스파클 패드와 맞춤형 정기청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린올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청소를 개발하고 보다 전문화, 세분화는 물론 친환경적인 청소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문의_ 1811-9311 / clean@cleanall.c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