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4 (일)

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Open & Renewal] 봄이 오기 전 맞이하는 업장들

본격적인 봄을 맞이하기 전, 2월에 오픈하는 업장들은 고객을 한층 더 화사하게 맞이하려는 중입니다. 지금 바로 살펴 보시죠!

 

 

비스터 빌리지, 체코니즈 레스토랑 오픈
체코니즈, 프라이빗 멤버십 클럽인 소호 하우스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영국의 대표 럭셔리 아울렛 쇼핑 데스티네이션인 비스터 빌리지에 영국에서 탄생한 글로벌 프라이빗 맴버십 클럽인 소호 하우스가 운영하는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인 체코니즈가 오픈했다. 컨템포러리 클래식을 지향하는 체코니즈의 오픈으로 이제 영국 옥스포드 인근에서 이탈리아 북부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런던의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의 상징인 메이페어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체코니즈 레스토랑의 오리지널 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특히 비스터 빌리지 내 오픈한 체코니즈 레스토랑은 고급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최고급 재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서비스와 그에 걸맞은 분위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수제 파스타, 화덕 피자, 신선한 해산물과 치케티, 그리고 건강에 좋은 제철 메인 요리를 스타일리시한 세팅, 활기 넘치는 분위기, 세심한 배려와 친절한 직원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한다.


1978년, 베네치아의 유명 레스토랑 치프리아니의 엔조 체코니즈 총지배인이 런던에 문을 연 체코니즈는 음식뿐만 아니라 5성급의 환대 서비스로 유명 인사들과 왕족 등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05년, 프라이빗 멤버십 클럽과 공간을 운영하는 소호 하우스가 메이페어에 자리한 체코니즈 레스토랑을 인수한 이후 그 명성을 더욱 얻게 돼 현재는 유럽 내 베를린, 바르셀로나 등 다양한 지역에서 운영될 뿐만 아니라 웨스트 할리우드, 마이애미, 이스탄불, 뉴욕, 뭄바이 등 전 세계로 지점을 확대하고 있다.

 thebicestercollection.com

 

 

골든하인드, 태국 방콕 최대 번화가 시암 지역에 에그드랍 글로벌 1호점 론칭
한류 K-푸드 대표 브랜드로 도약

 

에그드랍의 첫 번째 글로벌 매장 공식 명칭은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EGGDROP THAILAND BANGKOK Flagship Store)로, 유럽 명품 패션 브랜드부터 글로벌 F&B 브랜드까지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이끄는 대형 쇼핑센터가 밀집한 방콕의 중심지, 시암 지역의 센터포인트 시암 스퀘어에 자리 잡았다. 에그드랍 글로벌 1호점은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이름답게, 지상 1층과 2층의 탁 트인 전경을 담은 넓은 매장과 방콕 최대 번화가 시암의 중심 지역에 자리잡아 다양한 도심 지역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오픈 당일을 비롯한 주말 내내 방콕 MZ 세대 소비자와 인플루언서, 푸드 블로그 및 지역 언론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성별과 계층의 사람들이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아 미스터 에그, 갈릭 베이컨 치즈, 아보 베이컨 길거리 토스트, 아보홀릭 등 에그드랍의 대표 에그 샌드위치 메뉴를 즐겼다. 특히 오픈 첫 주말 이틀간 약 2000명 가까운 인파가 몰리며 에그드랍을 먹기 위해 태국 시민들이 장시간 매장 앞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에그드랍은 앞으로 방콕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2년간 방콕 내 주요 거점 지역에 10개 이상의 추가 매장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글로벌 TF팀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홍콩, 일본, 미국 등 동아시아 및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가맹점 전개에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ggdrop.co.kr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개장
영국 론칭 후 첫 해외 매장, 아시아 1호점

 

이번 무역센터점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미쉐린 스타 셰프인 고든램지의 레시피로 구현한 최고급 다이닝 수준의 버거를 합리적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수제 버거 레스토랑이다. 


14만 원짜리 버거로 유명한 기존 고든램지 버거보단 상대적으로 저렴한 캐주얼 버전의 레스토랑으로, 일반적인 버거 브랜드 매장과 달리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서빙하는 게 특징이다. 약 200㎡(60평) 규모의 무역센터점 매장에서는 김치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리안 스매시 버거, 소고기 패티 기반의 O.G.R 버거, 프라이드 치킨을 활용한 J.F.C 버거 등 총 7가지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 등을 판매한다. 여기에 채식주의자와 아이들을 위한 채식 버거 및 키즈 메뉴, 디저트 등이 더해져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메뉴 구성과 가격대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gordonramsayrestaurants.com

 

 

빽보이피자 가맹 100호점 ‘광주태전점’ 열어
연내 200호점 오픈 목표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약 8개월 만에 경기도 광주시에 ‘빽보이피자 광주태전점’을 오픈하며 전국 가맹점 100호점을 돌파했다.


빽보이피자는 가맹1호점 '까치산역점'을 오픈한지 약 8개월 만에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적으로 신규 지점을 확장하며 가맹 100호점을 빠르게 돌파했다. 지속적인 가맹문의와 예비 점주들의 관심으로 1분기 가맹 계약은 이미 마감됐으며, 벌써 올 2분기 가맹 모집 진행 중에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빽보이피자는 연내 200호점 이상 출점을 전망하고 있다.


빽보이피자의 성장세에는 고물가 시대에 푸짐한 토핑과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성비를 내세운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일반 배달 전문점과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콘셉트와 편리한 주문 및 픽업 방식으로 MZ세대의 호응을 얻은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theborn.co.kr

 

 

할리스, 신규 매장 ‘이태원역점’ 오픈
도심 속 자연의 분위기 물씬

 

할리스 이태원역점은 hollys For, rest(할리스 포, 레스트)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쉼과 도심 속 숲을 제공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공간을 구성했다.  2, 3층으로 구성돼 복잡한 거리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통창을 통해 외부에서도 따뜻하고 여유로운 매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지하철역과 가깝고 도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매장 규모는 577㎡(약 175평형)이며, 총 215석의 좌석을 갖췄다. 2층은 창문과 매장 곳곳에 플랜테리어를 조경해 어디서든 숲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모노톤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했으며,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다양한 조명 인테리어를 반영해 이태원역점만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할리스 라이프 스타일 MD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MD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3층은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자연 속 카페 공간을 연출했다. 우드 파티션과 미러볼 조명을 활용해 나무 사이로 햇빛이 비치는 숲처럼 구성했으며, 매장 곳곳에 조명과 식물 조경으로 작은 정원을 꾸몄다. 거리를 조망할 수 있는 통창과 함께 자연 채광 효과를 주는 광천창을 설치해 밝은 실내를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한 숲속 오두막 같은 좌식 공간, 바 테이블 등의 공간 구성으로 학생, 직장인, 아이 동반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기 좋다.

hollys.c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