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해외로 나가지 않아도 한국에서 스위스 명문대학의 MBA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서울종합과학대학원 MBA와 스위스 Franklin University of Switzerland MBA가 국내 최초 복수학위 과정, 관광서비스업 경영을 위해 특화된 Leader MBA를 선보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세계적인 MBA 과정
관광서비스 Leader MBA 과정은 국제적인 경영감각과 글로벌화, 스마트화 역량을 함양한 관광서비스산업 리더 육성을 위한 특화 과정으로 글로벌 수준의 현장 중심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문제 해결 능력 및 현업에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프로젝트 진행에 중점을 두고 교육 프로그램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하는데 주력한 이 과정은 특히 서울종합과학대학원(이하 aSSIST) MBA와 스위스 Franklin University of Switzerland(이하 FUS) MBA를 복수학위로 취득할 수 있어 해외 유학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라는 장점을 자랑한다.
관광서비스 Leader MBA 과정을 도입한 ㈜호텔코리아닷컴 최일태 부사장은 오랫동안 한국관광협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 몸담고, 최근에는 ㈜호텔코리아닷컴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호텔 경영교육의 중요성과 절실함에 본 교육사업을 신설,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미 FUS와 인공지능(AI) MBA, 디지털 예술경영 MBA 복수학위를 실시해 오고 있는 aSSIST와 국내 관광서비스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스위스 플랭클린 대학교와 관광서비스 리더 MBA 복수학위를 운영키로 했습니다. FUS는 미국 고등교육위원회의 중등대학협회(Commission on Higher Education of the Middle States Association of Colleges and Schools)와 스위스 인증위원회(Swiss Accreditation Council)로부터 인증 받은 곳으로 FUS MBA 취득을 통해 전 세계다국적 기업에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더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세계적인 MBA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관광, 호텔산업의 선진화 노화우 배울 수 있어
관광서비스 Leader MBA 과정은 자연스럽게 호텔경영과 관광스비스를 접목하면서 스위스의 선진화되고 현장감이 넘치는 관광 경영학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따라서 관광서비스 Leader MBA를 통해 FUS에서 강의하고 있는 관광서비스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과목들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이에 더해 주요 수강생인 호텔, 외식산업 경영자, 관광서비스산업 정책 입안자 및 실행자, 관광서비스산업 종사자 등 수강 대상자들의 최대관심사를 수렴해 교육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라는 것이 최 부사장의 귀띔이다.
“본 교육사업의 효율적 성공을 위해 우선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aSSIST간의 업무협약체결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 협력을 바탕으로 관광서비스산업(관광숙박업, 호텔업, 관광식당업, 여행업) 전체의 경영 AI, 스마트, 메타버스 등 경영 선진화,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aSSIST MBA와 FUS MBA를 복수 취득을 하는 관광서비스 Leader MBA 과정은 3월 개강 예정으로 3학기 동안 36학점을 이수해야한다. 또한 온, 오프라인이 병행되는 수업방식으로 회사와 병행 가능한 금, 토요일에 수업 설계가 가능하다.
스위스의 선진 관광산업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면, 해외 복수 학위를 취득하고 싶다면, 관광산업의 선진화, 세계화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면 Leader MBA 과정에 주목해 보자.
문의_ 010-8697-7313 / mujinjang@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