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루브르호텔그룹, 진지앙호텔 - 맥너슨호텔과 파트너십 체결

 

루브르호텔그룹(Louvre Hetels Group)이 6월 29일 중국의 진지앙호텔그룹(Jin Jiang International Hotel Management Co. Ltd.), 미국의 맥너슨호텔그룹(Magnuson Hotels Worldwide)과 유럽, 아시아, 북미 대륙을 잇는 포괄적인영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각각 유럽과 아시아, 북미에 3성과 4성의 미드스케일급 호텔 10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3개 호텔 그룹이 각자의 지리적 제약을 탈피해 유럽과 아시아, 북미 3개 시장의 마케팅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3700여 개의 글로벌 호텔 연합체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그룹들은 개별 호텔 웹사이트에 다른 두 파트너 호텔을 연계함으로써 고객을 공유함은 물론, 기술 개발과 법인 계약의 글로벌 협상,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OTA)와 수수료 협상력 등에서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공동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유럽, 아시아, 북미에 소재한 제휴 호텔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다른 호텔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루브르호텔그룹은 이번 계약으로 북미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전 세계에 걸쳐 더 많은 고객들에게 보다 넓고 풍부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호텔 접객율이 3%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오는 9월부터 매월 100여 개씩 단계적으로 개별 호텔에 적용된다. 세계적인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역량과 여건이 되는 호텔에게 우선권이 주어질 것이며 2016년 말까지는 모든 호텔에 적용될 계획이다.

루브르호텔그룹은 2208개의 호텔, 24만 1908개의 객실을 보유한 세계 10위의 중국 진지앙 호텔그룹에 의해 인수됐으며, 미국의 맥너슨 호텔그룹은 1615개의 호텔, 7만 8720개의 객실을 보유한 세계 20위 호텔로 알려져 있다.

한편, 루브르호텔그룹은 국내에 지난해 11월 진출해 현재 자사의 4성급 호텔 브랜드 ‘골든튤립(Golden Tulip)’을 3개 호텔과 브랜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랜드마크씨앤디가 루브르호텔그룹의 공식 파트너사로 호텔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