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8 (목)

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Proposal] 1월의 외식가

신년, 겨울의 따뜻함을 책임지는 외식가의 메뉴들을 만나 보세요!

 

 

리춘시장
다채로운 풍미, 마라 인기 반영한 ‘우삼겹마라전골’


리춘시장은 마라 메뉴가 MZ세대만의 하나의 트렌드를 넘어 중식을 대표하는 공식 메뉴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이번 신메뉴를 기획하게 됐다. 또한 리춘시장의 기존 메뉴인 마라탕과 ‘마라샹궈’도 가장 인기 높은 메뉴로 선정될 만큼 반응이 좋아 이번 신메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이번 우삼겹 마라전골은 리춘시장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얼얼한 마라 소스와 진하게 우린 완탕 육수에 고소한 우삼겹을 비롯한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깊은 맛을 선사한다. 피쉬볼, 푸주, 목이버섯, 분모자, 납작당면 등 마라 메뉴에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으며 아삭한 채소도 푸짐하게 더해 다채로운 식감까지 즐기기 좋다. 뜨끈한 국물로 겨울철 추위를 녹여줄 이번 신메뉴는 은은하게 끓여가며 즐기는 전골 형태로 제공, 안주 메뉴로 제격이다.

licun8888.com

 

 

식자재왕
1분 요리 뚝딱이형과 협업, 소개영상 제작


푸디스트의 대한민국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 파트너 브랜드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온라인몰 e왕마트가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과 협업 영상을 진행, 신규회원 및 방문자수가 급증했다. 한편, 식자재왕은 뚝딱이형 외에도 요리왕비룡, 맛남TV썰맨 등 요리 유튜버와 협업을 통해 식자재왕 PB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요리왕비룡과 함께 소개한 식자재왕 다 되는 매운맛 소스는 영상공개 당일에 전월 일평균 판매량의 10배가 판매됐다. 맛남TV썰맨이 소개한 식자재왕 식혜 농축액은 영상 공개일에 전월 일평균 판매량의 6배가 판매됐고, 지난 달에는 대용량 밀키트인 식자재왕 온 뼈해장국을 소개하며 많은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뼈해장국은 B2B 대상의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영상 공개 후 일주일간 약 600개가 판매됐다.

sikjajaewang.com

 

 

제일제면소
매니아층 듬뿍, ‘별미국수 2종’


제일제면소는 푸짐한 고명과 따끈한 국물로 큰 사랑을 받은 별미국수 2종을 작년에 이어 재출시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다시마와 훈연 가다랑어포를 우려낸 진한 육수와 쫄깃한 우동면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큼직하고 통통한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맛은 물론 보는 재미도 더했다.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에 부드러운 소고기 고명을 듬뿍 올린 칼국수로, 육개장의 개운한 맛과 깊은 육향을 느끼기 좋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1만 2000원, 육개장 칼국수는 1만 2000원으로 전국의 제일제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heiljemyunso.co.kr

 

 

써브웨이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


써브웨이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바비큐와 오븐에서 따뜻하게 녹아 내린 치즈가 환상적인 궁합을 선보이는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를 더한 총 3종 구성으로, 캠핑의 꽃인 바비큐를 실내에서도 간단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이 중 이번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인 스파이시 바비큐는 홈캠핑에 한국식 바비큐의 색다른 매운맛을 더해주는 먹거리로 제격이다. 고추장 본연의 감칠맛과 매운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양념이 입 속에서 부드럽게 풀어지는 풀드포크 바비큐와 어우러지며 입맛을 사로잡는다. 스테디셀러 메뉴 풀드포크 바비큐는 풍미 가득한 바비큐 본연의 맛이 특징으로, 스모크 바비큐 소스를 더하면 그윽한 스모크 향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로컬 메뉴 K-바비큐의 경우, 간장과 마늘 베이스의 특제 소스로 보다 한국적인 맛을 연출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subway.co.kr

 

 

교촌치킨
겨울에 즐기기 좋은 ‘츠쿠네 어묵탕’


교촌치킨은 겨울맞이 홀 전용 일품 안주 메뉴 2종을 공개했다. 츠쿠네 어묵탕은 교촌과 삼진어묵이 협업해 선보이는 메뉴다.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어육 함량이 높아 탱글탱글한 식감의 삼진어묵을 더했다. 츠쿠네(닭완자꼬치), 다양한 종류의 모듬어묵, 쫄깃한 떡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입 쏙 직화 닭발은 먹기 편한 튤립 닭발을 직화로 초벌구이해 불향이 가득 느껴지는 화끈한 매운맛이 돋보인다. 파채와 양파채도 함께 제공해 감칠맛에 상큼함까지 느낄 수 있다.

kyochon.com

 

 

한솥도시락
겨울 홈캠핑을 책임져줄 알찬 ‘통다리 치킨팩’


한솥은 넉넉한 양, 다채로운 구성으로 홈캠핑에 안성맞춤인 신메뉴 알찬 통다리 치킨팩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신메뉴는 푸짐한 통닭다리 4조각을 얇은 튀김옷을 입혀 깨끗한 기름에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으로, 정통 프라이드 치킨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레가루와 고운 고춧가루 등의 시즈닝으로 양념된 케이준 후라이도 제공하는 등 풍성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양념 치킨 소스와 케이준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기호에 따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hsd.co.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