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코오롱LSI, 친환경 경영∙사회적 책임 실천 앞장서, 지속가능기업 도약

- 고객 및 임직원과 함께 환경∙사회적 책임 실천 위해 전개한 2022 지속가능경영 성과 공개
- 올해 친환경 서비스 및 상품 지속 개발, 다채로운 상생 활동 전개 등 ESG 경영∙투자 선도 박차

 

레저 및 부동산 종합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LSI가 지난 한 해간 전개한 ‘2022 위드 코오롱’ 연간 나눔 캠페인 성과 및 향후 계획을 공개하며 적극적인 ESG 행보를 이어간다.

 

코오롱LSI는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지역사회공헌 ▲유연∙수평 조직문화 선도를 필두로 다각적인 ESG 활동을 진행해왔다. 2022년의 경우 친환경 캠페인부터 환경 및 사회적 단체와의 협업, 지역 상생 패키지 출시, 취약계층을 위한 각종 기부까지 다방면에 걸쳐 환경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먼저 호텔 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는 물론, 폐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 앞장섰다. 세계자연기금(WWF)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 공동 선언(PACT)’에 동참하며, 코오롱호텔 포함 전 코오롱 리조트 및 호텔의 기존 일회용 어메니티를 친환경 소재 용기 및 패키지를 활용한 대용량 어메니티로 교체했다. 특히 호텔 카푸치노는 옥수수 칫솔, 고체 치약, 친환경 비누 등 지속가능 어메니티를 판매하는 ‘어메니티 스테이션’을 마련해 지난해 총 4천 개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거뒀다.

 

고객들의 자발적인 환경 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활동도 지속 전개했다. 마우나오션리조트와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금강송 에코리움 등은 ‘플로깅’, ‘제로 웨이스트’ 등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패키지를 개발해 친구, 가족 등과 함께 ‘그린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친환경 펫 어메니티 브랜드와의 협업 패키지를 통해 폐린넨 업사이클링 굿즈를 증정했으며 폐플라스틱 소재 키링으로 장식한 트리를 설치해 호텔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었다.

 

경주, 부산 등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시설로서 지역사회와의 공존에도 총력을 다했다. 지난해 호텔 인근 관광 시설 및 아티스트와 연계한 패키지를 다양하게 출시한 결과, 연간 100여 개 이상의 상품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 또는 지역 브랜드 및 농가에게 각 리조트 및 호텔 로비 내 전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취약 계층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계속해서 펼쳤다. ‘펫 프렌들리’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호텔 내에서 수거된 폐린넨 1.8톤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와 ‘서울시야생동물보호센터’에 전달, 반려견 동반 객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구입한 사료 500kg을 ‘카라 더봄센터’에 기부했다. 또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의류, 신발 등 약 230개의 물품을 기부해 장애인 자립 지원에도 나섰다.

 

이 밖에도 본사 임직원들을 위한 혁신적인 조직문화 및 사내 복지 구축에도 힘을 기울였다. 코오롱LSI는 유연근무제, 자녀 출산∙양육 지원 제도, 사내 상담 서비스 등을 모범적으로 시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됐다. 임직원의 근무 환경과 개성을 고려한 맞춤 근무복 또한 새롭게 제작 및 지급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다.

 

코오롱LSI는 지난 2022년 활동 및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ESG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1월 코오롱그룹 차원의 친환경 교육 및 야외 봉사 활동을 시작으로 업사이클 관련 친환경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다채로운 지역 상생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보다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서비스 도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재혁 코오롱LSI 대표는 “2022년은 코오롱LSI가 사회적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속 성장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뜻깊은 한 해였다.”며 “올해에도 ESG 기반 신사업 기회 모색을 통해 업계 대표 지속가능 기업이자 청년이 근무하고 싶은 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