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5 (월)

발행인편지

[Chairman's Letter] 2023년의 솔루션

 

코로나19가 발발한 이래 매년 연말, 내년은 좀 나아지려나 절박한 기대를 품어왔습니다. 2022년을 한달 남겨놓은 상황에서 이제 코로나19의 굴레에서 어느정도 벗어났기에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2023년 계묘년에는 점프업할 수 있다는 희망을 다시금 품어봅니다. 

 

12월은 한해를 되돌아보고 반성의 시간을 갖으며 내년의 계획을 세우는 달입니다. 따라서 <호텔앤레스토랑>에서도 이번 호에, 올 한 해 호스피탈리티산업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지난 1년 동안 게재된 기사들을 바탕으로 정리해보는 지면을 마련했습니다. 올 한 해 어떤 호텔들이 새롭게 오픈했는지, 어떤 키워드에 호텔들이 집중했는지, 산업 발전에서 무엇이 부족했는지,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또 호텔들은 어떻게 노력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지난해와 무엇이 달라졌는지 2021년 12월호와 비교해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코로나19라는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업계는 고군분투하며 견뎌야 했습니다. 이제는 끝날 것이다, 이제는 괜찮아질 것이다 긍정적인 예측을 했지만 그 시기는 쉬이 오지 않았습니다. 더디게만 갔던 시간 속에 발생했던 모든 문제들은 고스란히 지난 1년, <호텔앤레스토랑> 속에 담겼습니다. 

 

<호텔앤레스토랑>은 지속적으로 호텔 IT와 호텔 RM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호텔이 주목해야할 트렌드에 대해서도 꾸준히, 깊이 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두고두고 볼 수 있는 <호텔앤레스토랑>의 지난 1년의 기사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보시면서 2023년의 솔루션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