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7 (수)

투어리즘&마이스

10월 19일, 관광산업 생태계복원 전국관광인 총궐기대회 열린다

- 관광업계 어려움 알리고 정부 지원 활성화 대책 발의 촉구한다

 

코로나19 이후 무너진 관광산업 생태계 복원을 기원하는 ‘관광산업 생태계복원 전국관광인 총궐기대회’가 10월 19일 여의도 국회의사랑 정문 앞 전방 200미터 대회장에서 열린다. 2020년 2월부터 현재까지 약 6 차례의 확산이 반복되는 동안 관광산업은 유무상의 피해를 거듭하고 산업의 근간 자체가 흔들리는 시기를 겪었으나, 정부는 이러한 관광산업의 애로사항을 외면해왔다는 이유에서다.

 

그동안 관광산업은 반도체, 자동차, 석유제품, 자동차 부품에 이어 5대 수출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팬데믹으로 어려운 와중에도 사업체에 대한 지원이 미비했고, 그 결과 복원이 어려울 만큼 와해된 상황에 이르렀다. 이러한 상황 속 각자도생의 와신상담을 끝내고 생태계 복원과 시장회복을 위해 다시 일어서고자 관광인들이 뜻을 모았다.

 

대회는 관광업계 생태계 복원을 위한 대정부 관심 유도 및 여론 조성과 관광업계 조기정상화를 위한 전국 관광인 다짐 및 결의를 목적으로 한다. 주최는 전국 광역시·도관광협회며 주관으로는 전국 광역시·도관광협회 회장단협의회 및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참여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17개 광역시·도관광협회, 업종별 협·단체 임직원 및 회원사 1500명 내외가 함께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 10월 19일(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주요 콘텐츠로는 △관광산업 생태계 실태보고 및 대회사 및 격려사 △업종별 지도자 자유발언 △대정부 촉구 및 성명서 채택 △관광산업 생태계 복원 결의 △기타(공연) 및 거리행진이 예정돼 있으며, 전국 200만 관광인의 생존과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계획이다.

 

총궐기대회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신청 폼을 클릭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한국의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으며 방한을 목적으로 둔 다양한 여행객들을 맞이할 수 있는 지금, 이번 관광산업 생태계복원 전국관광인 총궐기대회는 관광업계가 뜻을 모아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광산업 생태계복원 전국관광인 총궐기대회 신청하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