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Academy Leader] 정화예술대학교 디저트·조리학부 2023년 신입생 모집

기본과 트렌드 모두 담은 교육과정으로 학생 만족도 높여

 

빠르게 변하는 외식 트렌드, 이와 함께 기본기 역시 제대로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배출하기 위해 대학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정화예술대학교 디저트·조리학부는 전문대학의 특성을 살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지금의 트렌드를 교육 과정에 담아 기본과 트렌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주력하고 있다. 
 

새로운 트렌드 반영해 
경쟁력 있는 교육과정 제공

 

파인다이닝, 호텔 뷔페의 인기에 이어 베이커리카페, 디저트카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 분야로 진출하고자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정화예대 디저트·조리학부는 디저트·베이커리전공과 조리전공을 통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교육 과정에 변화를 주고 있다. 


정화예대 디저트·조리학부 이동준 교수는 “벌써 사업자를 낸 학생들도 있을 정도로 최근 자신의 관심사, 졸업 후 목표를 뚜렷이 이야기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귀띔하고 “유튜브, 인터넷 등 외부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어 오히려 자기가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있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교수보다는 함께 뛰는 코치로 교수의 역할이 바뀌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한 “학교에서 기본을 충실히 가르치면서 동시에 학생들의 니즈가 다양해지니 학교 교육과 교수 모두 이러한 변화에 잘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한재원 교수는 “정화예대 디저트·조리학부는 일식 오마카세, 아시안푸드, 카페브런치를 비교과로 신설,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고 “또한 대회 참여 및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동아리 등을 진행 중이며 이 외에도 정화만의 특화된 것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충분한 실습 및 실력있는 셰프들의 특강 진행


이미 정화예대 디저트·조리학부는 학생이 충분한 실습교육을 할 수 있도록 1인 1품목 실습을 원칙으로 한·중·일·양식은 물론 쇼콜라티에, 슈가크래프트, 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타 셰프 미카엘과 유현수 셰프, 청와대 조리장 출신인 한상훈 강태현 셰프를 특임교수로 초빙해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외식업의 트렌드를 반영해 반려동물 수제 간식으로 ‘닭 안심 고구마 단호박 오트밀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펫 푸드 특강을 마련한 바 있으며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인 ‘The Fat Duck’을 비롯해 유럽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셰프로 활동 중인 이탈리아 프란체스코 비탈레 셰프의 피자 요리 특강을 개최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 1, 2차 모집


조리분야의 멀티형 인재는 물론 해외 교육기관과 MOU를 통해 활발한 국제 교류를 이어가며 글로벌 조리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정화예대 디저트·조리학부는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시 1차는 10월 6일까지, 수시 2차는 11월 7~21일까지며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학부관련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대회 및 공모전 수상실적, 학원장 추천, 학교장 추천, 외국어 성적 등 다양한 가산점 항목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정화예술대학교 입시홈페이지, 카카오톡 정화예술대학교 입학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많은 졸업생들이 기본에 충실한 교육, 행복한 학창시절을 이야기하며 정화예술대학교를 이야기하는 만큼 디저트·조리분야의 꿈을 키우고 싶다면 정화예대 디저트·조리학부의 문을 두드려보는건 어떨까?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