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0 (수)

호텔&리조트

아코르(Accor),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로 사명 변경하며다양한 변화와 혁신 속에 새로운 도약 박차 가해

세계적인 프랑스 호텔 그룹 아코르(Accor)가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로 사명 변경하며 슬로건, ‘필 웰컴(Feel Welcome)’ 및 로고 새롭게 선보여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 아코르(Accor)가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로의 사명 변경을 비롯해 새로운 슬로건인 필 웰컴(Feel Welcome)과 함께 새로운 로고를 선보이며, 자사의 예약사이트인 아코르호텔스닷컴(AccorHotels.com)의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가속화하며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인 아코르호텔스닷컴 (AccorHotels.com)과의 연계성을 높이는 한편 호텔 비즈니스 분야에서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의 선도적인 기업 리더쉽과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하고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를 중심으로 하는 호텔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새롭게 채택된 슬로건인 ‘필 웰컴(Feel Welcome)’은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가 모든 고객 서비스에서 강조하고 있는 바를 단순, 명료하게 표현한 것으로, 접객 서비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친절과 환대를 함축하고 있다. 이는 투숙객뿐 만 아니라 호텔 직원 그리고 협력업체 등에게도 적용되며 아코르호텔스가 이들 모두에게 수준 높고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약속하고 있다.
그룹의 포부를 반영하는 새로운 로고는 짙은 블루 계열의 힘있고 웅대한 글자체가 특징이며, 그룹의 심벌로 사용되는 벌꿀색 기러기는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 브랜드의 상징으로 모바일 앱의 아이콘으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그룹의 공동체 정신과 결의 및 여행을 의미한다.

또한,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는 자사의 예약사이트인 아코르호텔스닷컴(AccorHotels.com)을 자사의 호텔 외에 체인호텔을 제외한 전 세계 단독호텔로 예약 서비스를 확대하며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15년 6월말부터 단독호텔 파트너에 대한 서비스를 개시하고, 2015년 7월부터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호텔 예약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아코르호텔스는 우선적으로 전 세계 3백여 주요 도시에 소재한 1만여 개 호텔 검색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가 자사의 유통 채널을 오픈 마켓으로 확장하는 것은 그간 호텔 비즈니스 모델을 새롭게 접근하고 고민해 온 결과로, 자사의 강력한 디지털 수단을 단독 호텔에게도 제공하는 한편 고객에게는 좀 더 많은 호텔과 목적지를 제공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함에 있다고 한다.

오픈 마켓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위해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는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모바일 앱은 호텔 브랜드 별로 운영하던 여러 앱들이 통합되어 하나의 앱으로 관리되는 것으로, 올해 여름부터는 타 호텔 예약 플랫폼에서 제공되던 다양한 호텔들까지 포함될 예정이다.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 모바일 앱은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관련 앱 부문에서 상위 3위 사이트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 그룹의 세바스티앙 바진 (Sébastien Bazin) 회장은 “아코르호텔스는 새로운 변화를 통해 앞으로도 더 멀리, 더 빠르게 진보할 것으로,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 사명 변경을 통해 선두 호텔 기업으로서의 자리매김과 함께 향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선도하는 호텔기업으로서의 혁신과 발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며, “새로운 슬로건인 ‘Feel Welcome’은 우리를 신뢰하는 모든 고객에 대한 약속이며 그룹에 속한 브랜드 간의 유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픈 마켓 진출과 아코르호텔스 신규 앱 출시는 디지털 생태계의 콘텐츠 활성화와 함께 호텔 비즈니스 개척자인 아코르호텔스 그룹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 # # # #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Accor Ambassador Korea Hotel Management)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프랑스 호텔 체인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 그룹과 한국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2006년에 합작 설립한 호텔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이다.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의 글로벌 경영기법과 앰배서더 호텔 그룹의 국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하여 최적의 호텔개발 및 매니지먼트 솔루션 제공을 비롯하여 세일즈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는 전 세계 92개 국가에서 약 370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621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는 현재 아코르호텔스의 대표 브랜드인 풀만(Pullman), 노보텔(Novotel), 머큐어(Mercure), 이비스 (ibis)를 포함해 17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www.accorhotels.comwww.ambatel.com  그리고 (콜센터) 00798-8521-2018 에서 국내 및 전 세계 아코르 호텔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인 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