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05 (화)

카페&바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을 통해 미리 보는 <티 베리에이션(Tea Variation)>

-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카페 티 메뉴 레시피

 

 

오늘날 음료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젊은 세대들은 음료에서도 시각과 미각적인 패션을 추구하고 있는 가운데 티 베리에이션 음료의 시장도 매우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티나 허브를 베이스로 각종 부재료를 블렌딩하여 맛과 향, 시각적인 아름다움, 그리고 건강 효능까지도 볼 수 있는 베리에이션 기술은 그런 젊은 세대들에게는 이제 새로운 음료 문화로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무알코올성 베리에이션 음료들은 젊은 세대들에게는 자신의 몸에 맞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스마트 드링크(Smart Drink)’로도 인기가 높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를 진행 중인 도서인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카페 티 메뉴 레시피, 티 베리에이션(Tea Varation)>은 유튜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 보이는 홍차 전문가, ‘홍차 언니’의 티 베리에이션 실전 기술과 레시피를 전격 공개하는 도서로서 오는 12월 중으로 출간할 계획이다.

 

이 책은 티 베리에이션의 기초인 베이스 티의 이해에서부터 6대 티, 허브(티잰), 우유, 초콜릿, 콤부차 등 각종 부재료, 그리고 각 음료에 맞게 대미를 장식하는 가니시와 토핑 등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6대 분류의 티를 기반으로 하는 티 베리에이션의 연출과 실전 레시피를 화려한 사진과 함께 선보인다.

 

또한 오늘날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무카페인(또는 디카페인)’ 허브 음료의 베리에이션 테크닉을 비롯하여 다양한 티의 시럽을 기반으로 하는 아이스티, 밀크 티, 셔벗, 칵테일, 목테일, 티 칵테일 등의 음료를 쉽고 간편하게 따라하기로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었던 홍차 언니의 실전 레시피를 이제 책으로 만나 보자! 그동안 티, 커피숍 등 전문점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화려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를 홍차 언니가 직접 들려주는 다양한 테크닉과 레시피를 통해 DIY로 자신에 취향에 맞게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고로 텀블벅을 통한 펀딩 기간은 9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로  <프로젝트 일정>과 <리워드 세트 구성>과 관련해서는 하단 <텀블벅>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www.tumblbug.com/teavariation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