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호텔&리조트

㈜에이치알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사외이사에 한국 최대 B2B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ONDA의 황성원 이사 선임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은 ONDA(온다)의 황성원 이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황성원 이사(이하 황 이사)는 동남아시아의 최대 온라인 호텔예약사이트 Agoda의 태국 본사의 첫 번째 한국인 직원으로 입사해 사업개발본부에서 한국 호텔사업을 론칭, 이후에는 전 세계 최대 여행정보 사이트 TripAdvisor에서 사업개발본부 한국 숙박 총괄을 맡았다. 황 이사는 중국 최대 숙박공유 온라인 사이트이자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인 Tujia에서 한국지사장으로 근무했으며, 영국 기반의 전 세계 최대 호스피탈리티 수익관리 솔루션 기업인 OTA Insight 한국총괄대표를 지낸 뒤 현재 한국 최대 B2B 기반의 GDS 통합 온라인 판매망과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숙박업 운영을 제공하는 기업 ONDA의 이사를 맡고 있는 글로벌 호텔 비즈니스 전문가다.

 

황 이사는 “31년 역사와 전통의 호텔산업 전문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의 사외이사를 맡게 돼 무한한 영광이다.”라면서 “앞으로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의 사외이사로서 본지의 발전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하고 협업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은 향후 글로벌 호텔 비즈니스 사업 및 IT 기업등을 보다 심도 있게 취재해 업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황 이사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의 사외이사로서 국내외 숙박, 여행,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의 대표 및 임원 소개 및 해외 유명 얼라이언스의 국내 행사 진행 참여 등 업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