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호텔&리조트

[Good Choice] 프리미엄 호텔의 시작, 야놀자 브랜드 호텔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내 여가산업은 호텔을 중심으로 큰 변화를 맞이했다. 야외활동이 제한적인 만큼 숙소 위치·가격·인근 관광명소를 우선시했던 과거와 달리, 보다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차별화된 ‘경험’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기 시작한 것이다. 특별한 공간에서 누리는 편안한 휴식을 위해 프리미엄 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공간에서의 경험이 호텔의 가치와 매출을 좌우하는 경쟁력이 되고 있다. 

 

 

엔데믹 시대, 새로운 프리미엄 호텔의 기준


증가하는 프리미엄 호텔 수요를 잡기 위한 호텔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에 국내에서는 야놀자클라우드가 브랜드 호텔과 자체 솔루션 개발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 중이다. 글로벌 SaaS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2011년 국내 최초 부티크 호텔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프리미엄 호텔 하운드(HOUND), 가장 대중적인 부티크 호텔 ‘브라운도트(Brown-Dot)’ 등 총 6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야놀자 브랜드 호텔은 가맹사업이 아닌 초기 창업주, 기존 사업가들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에 가깝다. 소품, 인테리어 등의 디자인부터 마케팅 노하우 공유까지 프리미엄 호텔 브랜딩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와이플럭스(Y FLUX) PMS, 와이플럭스(Y FLUX) GRMS 등 호텔 전문 솔루션을 통해 운영 효율을 제고하며 호텔 창업과 운영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그 결과, 야놀자 브랜드 호텔은 전국 각지에서 빠르게 확장, 지난해 300호점 돌파 이후 1년여 만에 400호점을 넘어섰다.

 

 

여가 트렌드의 선제적 대응은 물론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야놀자 브랜드 호텔의 강점은 여가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공간 디자인이다. 지난 10여년 간의 프리미엄 호텔 설계 및 인테리어 디자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부터는 보다 실험적인 호텔 디자인을 위해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가구 브랜드들과 협업해 차별화된 여가 공간을 만들어왔다. 특히 디자인을 넘어 비품, 굿즈 그리고 부대시설 등 고객 경험의 모든 요소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해 오픈한 하운드 해운대 시그니처는 다년간 쌓아온 야놀자클라우드의 프리미엄 호텔 브랜딩 노하우를 한껏 드러내고 있다. 발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휴양지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스타일리시한 가구는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고객층의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오션뷰 야외 수영장과 루프탑 바, 감성 브런치 카페 ‘루프앤드’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갖춰 인근 방문 고객까지 사로잡는다.


이처럼 야놀자 브랜드 호텔은 획일화된 공간 디자인을 벗어나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는 외관, 실내 요소 등 프리미엄 호텔 브랜딩과 여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브랜드 호텔
혁신 기술 도입해 운영도 효율적으로


브랜딩 이후의 가장 큰 고민은 운영 효율이다. 인력의 적절한 배치와 효율적인 관리, 재고와 매출 관리 등도 호텔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겐 늘 부담스러운 부분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야놀자클라우드는 그동안 축적해온 호텔 운영 노하우를 운영자들과 적극 공유한다. 또한, 전문 숙박 컨설턴트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상권 분석, 성공 사례 등 체계적인 호텔 경영을 위한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야놀자 브랜드 호텔 운영자는 야놀자클라우드가 개발·운영하는 통합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 세계 170여 개국 4만 30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보적인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이다. 호텔의 모든 운영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해 데이터의 실시간 공유와 언택트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인터넷 환경이라면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특별한 기기가 없어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중·소형 호텔부터 대형 호텔까지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다는 의미다.


프리미엄 호텔을 막연히 꿈꾸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른다면, 혹은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호텔을 운영하고 싶다면 야놀자 브랜드 호텔에 주목하자. 트렌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요소,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최적의 솔루션, 호텔업의 A to Z를 커버하는 컨설팅까지. 야놀자 브랜드 호텔은 새롭게 프리미엄 호텔을 시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가장 쉽지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문의_ ‌1644-8906

https://business.yanolja.com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