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Open & Renewal] 가정의 달 맞이한 외식 매장

5월은 가정의 달, 다양한 고객층들이 찾을 수 있는 업장이 속속 문을 열고 있는데요, 새로 오픈한 다이닝 업장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상륙

gucci.com/kr/ko/st/osteria-main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와 세계적인 셰프 마시모 보투라가 협업해 탄생한 이탈리안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Gucci Osteria Seoul)이 오픈했다. 2021년 10월 도쿄 긴자에 3호점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선보이는 공간이다.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은 이태원에 위치한 구찌의 플래그십 스토어, 구찌 가옥(GUCCI GAOK) 최상 층인 6층에 입점한다. 1층에는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방문객들을 위한 전용 출입구를 마련했다. 전체 좌석수는 메인 다이닝 룸 28석, 테라스 36석으로 구성돼 있고, 점심과 저녁, 그리고 이탈리아의 식전주 문화 중 하나인 아페리티보(Aperitivo)를 이용할 수 있다.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의 메뉴에는 구찌 오스테리아의 시그니처 메뉴로 유명한 에밀리아 버거(Emilia Burger)를 비롯해 파마산 레지아노 크림을 곁들인 토르텔리니(Tortellini with Parmigiano Reggiano Cream)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 가든(Seoul Garden)’이라는 이름의 한국의 계절에서 영감을 받은 신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의 인테리어는 기존의 구찌 오스테리아 피렌체와 동일하게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과 구찌의 미학적 요소들에서 영감을 받았다. 입구에 들어서면 겨울 정원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선명한 초록의 색감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메인 다이닝 룸은 화려한 피코크 그린 컬러의 벨벳 방케트(Banquette) 의자와 에보니 컬러의 테이블로 꾸며져, 환한 전망의 테라스와 조화롭게 대비된다. 구찌 오스테리아의 시그니처 인테리어인 별 모양의 심볼은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의 천장 조명뿐만 아니라 공간 바닥의 타일 문양, 테라스 바닥의 대리석 모자이크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벽면이 앤티크 풍의 거울로 이뤄진 ‘거울의 방’이라는 별칭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도 마련돼 있다. 

 

 

커스텀잇

한우 스테이크 하우스로 변신, 정규메뉴 개시 

 

eightmeals.com

커스텀잇은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 맞춤형 소비를 위한 브랜드로, 매장은 그로서리형 정육점과 레스토랑 공간으로 나뉜다. 그중 커스텀잇 레스토랑은 지난 2월부터 각각 4주씩 한정된 기간 동안 두 가지 코스요리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했다. 첫 번째는 한우 티본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한 ‘본연의 맛’, 두 번째는 한우 본매로우와 미국산 비프립을 메인으로 한 ‘기다림의 미학’ 코스로 진행했다. 티본 스테이크는 100g당 3만 4000원, 꽃등심은 3만 8000원, 채끝등심은 3만 6000원의 가격으로 제공한다.

 

 

더본코리아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 오픈 

paiksool.com

백술닷컴은 우리술 정보 & 리뷰, 우리술 빚기, 커뮤니티, 우리술 장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우리술 정보 & 리뷰는 우리술의 평점과 리뷰를 통해 다른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코너다. 특별히 백종원 대표 등 전문가의 한 줄 평도 담아 전문성을 더했으며, 에디터가 직접 취재한 양조장 탐방기와 우리술을 큐레이션 해주는 기능도 갖췄다.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특정 술이 언급된 동향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우리술 빚기’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직접 술을 빚는 영상을 업로드해 간접 체험을 가능케 한다. ‘우리술 장터’는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양조장이 입점해 자유롭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앞으로 백술닷컴은 전통주를 널리 알리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양조장과 고객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카페베네

신규 매장 포항역점 개장 

 

caffebene.com

㈜카페베네가 코레일(KTX) 입점 특수매장인 포항역점을 오픈했다. 카페베네 포항역점은 포항역 3층의 맞이방 메인 중앙에 위치해 역사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의 방문이 용이하며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이다. 바쁜 열차 이용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빠른 응대가 가능하도록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또한, 이번 포항역점은 특수 상권 입점 경험이 높은 카페베네만의 풍부한 노하우를 통해 오픈한 매장으로 신규 BI와 아일랜드 바 인테리어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리카페

구미시 숲세권 구미문성점 오픈

illycaffe.co.kr

일리카페 구미문성점은 공원과 주거지역 중간지점에 있어 인근 주민들에게 자택과 자연사이의 징검다리가 돼, 완벽한 이탈리아 커피문화를 전달하고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을 선사할 기회를 얻게 됐다. 구미문성점은 한국에서 32번째 오픈하는 매장으로 이탈리아 예술문화를 반영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는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인근 위치한 생태 공원이나 주거지역 특징에 맞춰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제공과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글로벌한 분위가 잘 어우러진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