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기본분류

[Global Dining Trend] 다양한 민족 만큼 독특하고 다양한 영국 음식 문화

 

여러분도 아시다피시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에일스, 북아일랜드, 네 나라로 이뤄져 있다. 각 나라는 그들만의 풍부한 문화와 전통을 가지고 있고 우리가 알고 있는 잉글랜드는 고대 로마의, 중세는 프랑스의 영향을 받았다. 프랑스 노르만인들이 침략했을 때, 그들은 동양의 향신료인 계피, 샤프란, 말린 육두구, 후추, 생강을 가지고 왔다. 설탕도 그때 들여와 희귀하고 비싼 향신료로 여겨졌으며, 사탕수수 설탕이 도착하기 전까지 꿀과 과일 주스가 유일한 감미료였다.

 

여러 지역의 음식에서 영향을 받은 잉글랜드 음식 문화

 

잉글랜드의 전통 음식은 잉글리시블랙퍼스트, 피시앤칩스, 선데이 로스트, 스테이크, 키드니 파이, 셰퍼드 파이, 뱅거스, 그리고 포테이토매시 등이 있다. 다양한 문화로 인해 유럽, 인도, 그리고 다른 지역의 여러 음식들에 영향을 받았다.

 

 

20세기부터 영국인들은 신선한 제품에 관심을 가지면서 음식 조리법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들은 이탈리아와 인도 등 다른 문화의 조리법을 과감하게 도입시켜 그전까지 매운 음식이 아예 없던 잉글랜드 음식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중세 지역에서 들여온 향신료를 첨가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 각종 허브와 향신료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근대에는 지중해, 중동, 남아시아,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아 더욱 더 다채로운 식문화를 갖게 됐다.

 


영국 문화에서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는 매우 특별하다. 구운 칠면조 외에도 속을 채운 그레이비, 로스트포테이토, 포테이토 매시, 각종 채소가 제공되는 로스트 비프나 햄, 디저트로는 크리스마스 푸딩, 율로그(Yule Log), 고기 파이, 케이크 등이 있다.

 

발달된 농업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북아일랜드 음식 문화


북아일랜드 요리는 역사적으로 발달된 농업의 역사 덕분에 빵과 감자에 뿌리를 뒀는데 한편으로는 지리적으로 고립된 특성과 낮은 이민 수준으로 인해 잉글랜드가 더 넓은 국제적 요리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결과를 가져왔다. 현재 북아일랜드에는 두 곳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이 있는데 두 곳 모두 전통 북아일랜드 요리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위스키와 함께하는 스코틀랜드 요리


스코틀랜드 요리는 영국보다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더 공통된 부분이 많다. 스코틀랜드 전통 음식으로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배녹(Bannock) 빵, 오트밀, 아몬드를 넣은 과일 케이크인 던디 케이크(Dundee Cake), 삶은 내장 요리인 하기스(Haggis), 스카치 브로스(Scotch Broth) 등이 있다. 스코틀랜드는 스카치 위스키가 탄생한 지역으로 위스키가 함유된 요리도 많다. 스코틀랜드 전통 요리를 위스키와 함께 맛보는 것은 꽤나 즐거운 경험
이 될 것이다.

 

 

양념이 많지 않은 에일스 요리


마지막으로 에일스의 요리는 범위가 한정돼 있는데, 귀리와 우유, 치즈, 버터가 주식이며 요리의 범위가 다양하지 않다. 또한 입맛을 돋울 양념도 많이 넣지 않는다. 그들은 양고기를 많이 먹으며, 대표음식으로는 양고기와 파가 들어간 전통 수프 카울(Cawl), 전통 과일 빵 바라브리스(Bara Brith), 빵 사이에 끼워먹는 글래모건 소시지 등이 있다.

 

 

영국 음식 전문 셰프가 요리한 맛 구현


다양한 영국 음식을 가장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는 미국 알토샴의 벡터오븐이 제격이다. 벡터 멀티쿡 오븐은 배기 후드, 급배수 연결이 필요 없고 533mm의 적은 설치 면적만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공간 확보가 빠듯한 어느 곳에나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최대 4가지 다른 음식을 동시에 조리할 수 있도록 각 챔버의 온도, 팬 속도 및 조리 시간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전자레인지, 급속오븐, 그릴, 컨베이어오븐, 살라만더, 에어프라이 등의 역할이 가능하다.

 

 

영국 음식 전문 셰프가 요리한 맛을 어느 누구나 똑같이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알토샴은 셰프링크(Cheflinc) 시스템을 통해 원격 오븐 제어를 하기 때문에 HQ에서 전문 조리사 1명이 500~600개의 매장을 원격 관리, 조리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식문화의 글로벌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현대인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외식산업기기도 고객의 성장에 맞게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도록 발전되고 있다. 지역의 다양성이 두드러진 영국 음식의 구현을 보다 쉽고 간단하게 맛있게 조리하고 즐길 수 있는 연구가 지속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다양한 요리를 빠른 시간 내에 생산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벡터 멀티쿡 오븐이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