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1 (목)

호텔&리조트

삼성페이․LG페이도 결제 가능한 IBK ‘BOX POS’, 부동산 중개업계로도 도입 확산

 

최근 부동산 중개 수수료에 대한 카드 결제 증가로, 기업은행 ‘박스 포스(BOX POS)’가 부동산 중개업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박스 포스(BOX POS)’는 별도의 기기(카드결제기, IC카드기, 카드단말기, 이지체크기 등)를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IBK BOX POS’ 앱만 다운 받으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아울러 결제시장에서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는 간편 결제(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역시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IBK BOX POS는 지난해 출시 이후, 사용자가 약 5만 명(4만 8718명, ’22.1.7. 기준)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부동산 중개업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BOX POS’를 이용 중인 심순희 애플하우스 부동산 중개업 대표는 “IBK BOX POS를 통해 실물의 신용카드뿐만이 아니라, 삼성페이나 LG페이 같은 스마트폰 기반의 결제 수단까지 거래가 가능해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 중이다.” 라고 전했다.


믿음부동산컨설팅공인중개사 안서빈 대표는 “현금영수증 발행기능을 많이 쓰는데 PC에서 로그인후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BOX POS를 통해 매우 간편하게 발행 할 수 있어서 대단히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